▤PD수첩 <세기말 진단_점술이 판치는 사회>(MBC 오후11시)
무속인으로서의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보다는 「신」을 빙자해 개인의 욕심을 채우는 데 급급한 일부 무속인들. 한 무속인은 점을 보러 온 손님 중 약 80% 정도가 내림굿을 하라는 권유를 받는다고 고백한다. 이는 한번에 수천만원이나 하는 굿값을 노린 일부 무속인들의 파렴치한 행태를 잘 보여준다. 불확실한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불안한 심리를 이용해 자행되는 일부 유명 무속인들의 사기실태와 점술이 손쉽게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는 현상을 고발한다.
▤제3취재본부 <실험보고 학대, 그 영원한 상처>(SBS 오후10시55분)
부모의 잦은 학대로 자란 20대 한 여성이 자신도 아이를 학대할까봐 결혼을 포기한다. 30대의 한 주부는 자신의 아이를 무자비하게 때리면서 예전 어머니의 모습을 떠올린다. 그리고 아이를 때리는 사람만 보면 폭행을 가해 감옥까지 갔다 온 30대 가장. 자신을 학대한 어머니와 친정오빠를 파멸시키겠다며 「28년 만의 보복」에 나선 40대 한 여성. 이와 같은 사례를 통해 아동학대가 성장단계별로 어떤 후유증을 나타내며, 또 영원한 대물림의 상처로 남을 수밖에 없는지를 심층 분석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짝사랑(KBS2 오후9시50분)
재호는 밤늦게 지영의 집 앞에서 지영을 기다리지만 지영 어머니를 만나자 달아나버린다. 재호의 돌발적인 행동으로 가슴 졸이는 지영엄마는 지영에게 재호를 조심하라고 단단히 이른다. 갈수록 손님이 줄어 힘겹기만 한 영자는 화련의 사진을 보며 위로를 받는다.
▤금의환향! 박세리와 함께(SBS 오후11시50분)
세계 여자프로골프 무대에서 놀라운 기량으로 한국인의 긍지를 드높이며 활약하고 있는 박세리 선수가 27일 일시 귀국한다. 귀국하자마자 바로 갖는 TV 프로램이다. 60분간 계속되는 이 방송에서 그는 그동안 출전했던 골프대회의 감회와 이모저모, 그리고 긍지와 보람 등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한다.
▤컴퓨터 정보광장 <고용량 이동형 저장장치>(EBS 오후9시45분)
컴퓨터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은 컴퓨터 이용자들의 기본적인 상식이다. 하지만 얻고자 하는 정보의 양이 많아 작은 플로피 디스켓에 담기에는 부족하다. 그래서 최근에 보급되고 있는 「이동형 저장장치」가 관심을 모은다. 이것은 저장용량은 크지만 크기가 작기 때문이다. 시판되고 있는 이동형 저장장치의 종류와 가격 등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