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안전한 여름을 위한 재난 대처법

채널 뷰 16일부터 재난극복프로젝트 방송

르포채널 채널 뷰는 오는 16일부터 2주간 여름 특집 ‘재난극복 프로젝트 생존의 법칙(Surviving Disaster)’을 방송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미 해군 특수부대 출신의 케이드 코트니가 진행을 맡아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는 허리케인, 해상 조난, 전염병 등에 대처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관련기사



방송은 특히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재난으로 비행기 납치, 허리케인, 해상 조난, 전염병에 대처하는 방법을 전격 공개한다. 단순 나열식의 대처 방법이 아니라 각각의 재난에 대한 상황을 만들어 그 안에서 직접 호스트가 시범을 보이며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위기 상황에서 바로 적용 가능할 만큼 전문가의 오랜 경험에서 우러난 살아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첫 방송되는 ‘비행기 납치’편은 휴가철 해외로 여행을 떠난다면 한 번쯤 알아둬도 좋을 수칙들이다. 입국 수속을 밟을 때 납치범을 식별하는 방법에서부터 납치범의 행동과 심리를 분석해 제압하는 방법까지 한편의 완벽한 작전 시나리오를 보는 것처럼 생생한 장면이 연출된다. 또 여름철 가장 빈번한 물놀이 사고에 대비한 해상 조난 대처법도 주목해볼 만하다. 태풍과 정면으로 맞서 파도를 타는 방법이나 해안 경비대에 조난 신호를 보내는 방법, 조난 시 식수 확보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전한다. 그 밖에도 허리케인과 전염병 등 위험천만한 상황에서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방송은 16일부터 매주 화, 수요일 새벽 1시.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