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맘앤톡,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법’ 특강 개최


교육전문그룹 비상교육의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 맘앤톡(www.momntalk.com)이 전문 수학강사를 초청해 겨울방학 동안 자녀에게 직접 스토리텔링 수학을 지도할 수 있게 방법을 알려주는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법’ 특강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작년부터 새 교육과정에 적용되고 있는 ‘스토리텔링 수학’을 자녀에게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을 위해 기획됐다.


스토리텔링 수학은 요약된 설명과 공식, 문제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기존 교과서에 수학적 의미, 역사적 맥락, 실생활 사례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접목하여 수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이번 특강에서는 정성순 비상매쓰캔 수학강사가 진행자로 나서 ▶ 스토리텔링의 의미, ▶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법, ▶ 겨울방학 수학 학습법을 소개하고, ▶ 워크숍을 통한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 실습 시간을 갖는다.

특강은 오는 1월 22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구로동에 위치한 비상교육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다.

예비 1~4학년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21일까지 맘앤톡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석 인원은 선착순 50명 이며, 참가비는 3,000원이다. 참석자에게는 해당 학년에 맞는 스토리텔링 수학 교재가 제공된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