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은 오는 20∼25일 금강산에서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개최하기로 5일 합의했다. 남북은 이날 판문점 북측 지역 통일각에서 열린 적십자 실무접촉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합의서를 채택했다고 통일부가 전했다. 이에 따라 이산가족 상봉 행사는 2010년 10월 이후 3년 4개월 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통일로 세계로 미래로…가봅시다(kdh60**)" "이번을 계기로 이산가족 상봉이 정례화되었으면…(bodos****)" "너무 거창하게 보지 말자.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rokii****)" "제발 이번에는 별 탈없이 이산상봉이 이루어지길 빌어봅니다(qcqc****)" 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경제민주화 한다더니 …
박근혜 대통령은 올해 과감한 규제개혁을 통해 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2014년 첫 업무보고에서 규제총량제 도입 등을 통해 규제 혁신과 공공 부문 우선개혁을 중심으로 '비정상의 정상화' 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 번 물면 놓지 않는 '진돗개'처럼 비정상 과제를 끝까지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트위터리안들은 관련기사 댓글로 "왜 난 이 말이 민영화한단 말처럼 들리지?(@grafa***)" "새마을 운동 하남여?(@vega1***)" "경제 민주화한다더니… 사람의 말이 신뢰성이 있어야지(@zerga***)"라며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