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이상품 어때요]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적금'

목돈 적립 후 매월 원리금 수령… 노후대비에 적합


KB국민은행의 'KB골든라이프적금'은 고객의 노후를 위해 장기적으로 목돈 마련을 도와주는 상품이다. 은퇴 이후부터 공적연금 지급시기 이전까지를 대비할 수 있는 가교형 상품으로, 장기간 적립을 통해 목돈을 마련하고 이를 다시 매월 원리금 형태로 나누어 받을 수 있는 적금이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며 저축금액은 월 1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로 만기 1개월 전까지 저축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적립기간'과 '원리금수령기간'으로 나눠져 있다. 노후 준비를 위해 목돈을 모으는 기간인 '적립기간'은 최소 3년에서 최장 9년까지 3년 단위로 선택 가능하고, 목돈을 찾는 기간인 '원리금수령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목돈을 일시에 찾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원리금수령기간 없이 적립기간만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적립기간과 원리금수령기간에 따라 구분하여 적용되며, 적립기간의 기본이율(현재 연 4.0%)은 3년 단위로, 원리금수령기간의 기본이율(현재 연3.3%)은 1년 단위로 각각 재산정된다.

관련기사



장기적립식 상품인 만큼 적립기간을 6년, 9년으로 한 고객에게 적립 기간 중 3년 단위 금리재산 정 시에 기본이율에 연0.2% 포인트의 장기적립 우대이율을 추가하여 해당 단위기간 동안 제공한다.

이유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