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SEN 하이라이트] 변화하는 해양플랜트 산업 대응전략은 外



변화하는 해양플랜트 산업 대응전략은
■ 특별기획 - 해양플랜트, 시장변혁기의 도전과 응전(낮 12시)


글로벌 시장침체로 고전을 면치 못했던 국내 조선업체들이 해양플랜트 산업의 부상으로 대반격에 나설 전망이다. 해양플랜트 산업은 2030년까지 연평균 6.7%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돼 국내 조선업체들에게는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될 가능성이 높다.


배영일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육상의 석유 생산이 한정이 돼있기 때문에 해양 쪽으로 계속 개발이 늘어날 수밖에 없고 깊고 험한 바다를 개척 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면서 해양 개발이 늘어났다"고 진단했다.

해양플랜트 산업을 둘러싼 환경도 급변하고 있는 실정이다. 해양자원 개발이 유전뿐 아니라 망간단괴, 열수광산 등으로 확대되면서 플랜트 품질기준이 강화되고 있고, 브라질·노르웨이·중국·말레이시아 등 주요 해양유전 보유국의 국영석유기업(NOC)이 부상하면서 턴키방식의 일괄계약이 크게 늘었다. 세계 최고의 조선역량을 보유한 우리나라 기업들이 후발업체를 따돌리고 선진업체를 따라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이다.

서울경제TV 특별기획 프로그램 '해양플랜트, 시장 변혁기의 도전과 응전'에서는 우리나라 조선업체들이 해양플랜트 산업의 변화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선진업체를 추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응전략과 해법을 모색해 본다.


국내외 다양한 소식 한 눈에 정리
■ SEN경제현장(오후 6시)


관련기사



매일 30분,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를 원한다면 대한민국 대표 경제방송 서울경제TV 'SEN 경제현장'을 시청하자!

SEN 경제현장은 서울경제TV 강동석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국내와 해외의 다양한 경제 소식과 증시ㆍ정치ㆍ사회ㆍ문화 전반의 여러 정보들을 제공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서울경제신문 증권부 기자와 전화 연결해 오늘 장 코스피, 코스닥 마감 시황과 다양한 업종들의 자세한 등락과 특징주의 흐름을 꼼꼼히 짚어본다.

이어 '뉴스현장' 코너에서는 서울경제신문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력으로 오늘 이슈가 된 뉴스를 자세히 파헤쳐 정확한 정보들을 전한다. 또 '산업뉴스 코너에서는 국내외의 여러 기업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소식 등 산업계 전반의 뉴스들을 한 눈에 정리해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다양한 뉴스를 신하고 정확하게 살펴 볼 수 있는 'SEN 경제현장'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6시 서울경제TV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