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벡스코, PEO·PCO 지원사업으로 업계와 동반성장한다

부산 벡스코(BEXCO·전시컨벤션센터)가 지역 MICE 생태계를 강화하고 업계와 동반 성장하기 위해 민간전시·회의 주최자를 지원한다.

벡스코는 ‘2016년 민간전시 주최자(PEO)와 민간회의 주최자(PCO) 지원사업’을 공고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민간전시주최자들이 활발하게 신규행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부문의 세부 내용들이 일부 보완했으며, △MICE 콘텐츠 개발 공모 전시회 지원 △지역 민간전시주최자 전시회 개최 지원 △전문산업전시회 육성지원 등으로 나뉜다.

MICE 콘텐츠 개발 공모 전시회의 경우, 비수기 시즌(1월~4월, 7월~8월)에만 해당됐던 행사 개최시기를 연중으로 대폭 확대했다.


지역 민간전시주최자 전시회 역시 행사 개최시기를 연중으로 늘리고 최대 50%의 전시장 임대료 할인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또 최초 1회 개최 시 전시회 조기정착을 위해 임대료 50% 상당의 개최자금을 지원하고, 전문산업전시회 육성지원은 비수기 시즌(1~4월, 7~8월) 개최 행사에 한해 최대 50%의 전시장 임대료 할인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 시행되는 ‘2016년 벡스코 민간회의주최자(PCO)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민간회의주최자가 주최·주관하며, 등록인원 기준 200명 이상으로 공고일 기준 개최횟수가 3회 미만인 회의를 지원 대상으로 한다.

연 지원 횟수에 따라 임대료 및 장비사용료를 최대 무상지원에서 50%까지 할인 지원한다.

벡스코는 특히 글래스홀 2층에 지역 MICE 주최자 및 관계자들을 위한 라운지를 조성, 벡스코 방문 시 컴퓨터 사용 등 원활한 업무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오성근 벡스코 대표이사는 “지역 민간전시주최자 및 민간회의주최자들을 육성하고 좋은 행사들을 발굴 및 지원함으로써 전시컨벤션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고와 관련 세부사항은 벡스코 홈페이지(www.bexco.co.kr)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시장마케팅팀(민간전시주최자 지원사업, 051-740-7351) 및 컨벤션마케팅팀(민간회의주최자 지원사업, 051-740-73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