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얼굴을 가꾸세요.”
수능시험을 마치고 졸업을 앞둔 여고생들을 겨냥한 화장품업체들의 이벤트 행사가 잇따라 마련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6일부터 전국 50여개 고등학교를 방문해 미용교육을 골자로 한 미용강좌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오는 12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약 1시간 동안 기초미용법 및 포인트 메이크업법 등 사회 초년생이 필요로 하는 미용정보를 제공하며 각 반별 미용정보 퀴즈대회 및 선물증정 등 의 이벤트도 열린다.
LG생활건강도 22일부터 다음달 중순까지 전국 20개 여고 졸업예정자 6,500여명을 대상으로 ‘여고 미용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여고생 트렌드에 잘 맞는 색조전문브랜드 캐시캣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한편 예비 대학생에게 어울리는 스킨케어 요령 및 직장새내기에 적합한 메이크업 등 다양한 피부관리법도 함께 제공된다. 또 교육을 받는 모든 여고생들에게는 캐시캣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무료로 지급한다.
애경의 여드름화장품 브랜드 에이솔루션은 수능시험을 치룬 전국의 고교 3학년생을 상대로 ‘에이솔루션 뷰티 클래스’를 진행한다.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애경 화장품사업부 미용강의팀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메이크업 시연을 비롯해 여드름 등 문제성 피부 관리요령과 대학생 새내기 메이크업 방법 등을 강의하며 강좌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화장품 샘플을 무료 증정한다.
코리아나 화장품도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자신에게 맞는 피부관리 및 메이크업 색상을 점검해보는 ‘뷰티 레슨 1교시’를 실시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졸업을 앞둔 고3 수험생들의 최고 관심사는 무엇보다 예뻐지는 것”이라며 “학생들이 실제 궁금해 하는 내용 위주로 강의를 구성해 학생들의 반응도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