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SEN 하이라이트] 생생한 영상으로 지구촌 뉴스 갈증 해소 外

글로벌투데이

SEN투자플러스

생생한 영상으로 지구촌 뉴스 갈증 해소

■ 글로벌투데이 (오전 11시30분)

시청자와 지구촌을 이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 21세기는 그야말로 정보의 시대다. 하지만 매일 지구촌 곳곳의 뉴스를 모두 소화하기는 쉽지 않다. 글로벌 투데이는 이러한 시청자들의 갈증을 해소 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처하고 나섰다. 'AP통신과의 조우' 코너에서는 세계 최대 통신사인 AP통신을 통해 세계를 본다. 간밤에 전세계에서 일어난 경제뉴스와 각종 사건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다. AP통신은 로이터, AFP통신과 함께 가장 권위 있고 빠른 글로벌 통신사로 유명하다.


'지구촌 별별 뉴스'에서는 넓은 세계 속 다양한 사람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듣는다.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행사와 희귀한 동물, 각양각색의 풍물, 핫이슈 속 인물 등을 소개한다. 생생한 영상을 통해 세계를 보고 들을 수 있다. 바쁜 시청자들이 요즘 이슈가 되는 영상이 뭔지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글로벌 투데이는 2010 미스코리아 출신 하현정 앵커가 진행한다.

관련기사



10명의 증시전문가가 투자자 고민 한방에

■ SEN투자플러스 (오후 4시)

노련한 투자 노하우와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증시전문가 10인이 당신의 고민해결을 위해 나선다. 주식투자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서울경제TV 대표 종목상담 프로그램 'SEN 투자플러스'. 매주 월~금요일 오후 4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EN 투자플러스'에는 매일 2명씩 총 10명의 증시전문가가 출연해 투자자들이 갖고 있는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보유중인 종목의 주가가 떨어질 때는 물론이고 오를 때에도 걱정일 수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 손절매가 필요한지 놔두면 회복할 수 있을지 등 다양한 고민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만 짚어 해결해준다.

우선 SEN플러스 최병곤 전문가와 양순모 전문가가 출연해 시청자가 방송 중 전화와 문자,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신청한 종목을 차트를 활용한 기술적 분석과 가치분석을 통해 매수가ㆍ단기 목표가ㆍ중장기 목표가ㆍ손절가 등 대응 전략을 알려준다.

또 종목 리포트에서는 증권사에서 발표하는 리포트를 일일이 접하기 어려운 투자자를 위해 동양증권의 김동공 대리가 직접 증권사의 종목 리포트를 선별해 3가지 종목을 짚어준다. 해당 기업의 전망과 함께 투자를 위한 포인트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