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클릭포인트]직장인 추가자금 마련을 위한 ‘LIG 우량직장인 신용대출’ 선봬


LIG손해보험이 우량기업 임직원을 위한 중·저금리형 대출 상품 ‘LIG 우량직장인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LIG손해보험의 가입 고객이 아니더라도 우량기업체(상장사, 외감법인, 공공기관, 학교, 병원 등)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4대보험 가입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중은행 대출한도를 소진했더라도 제2금융권에 신용대출이 없다면 연 6~10%(최고 연 16.13%)의 금리로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 중 택일이다. 원리금균등상환을 선택하면 대출기간은 1년, 2년, 3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만기일시상환은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신용등급을 유지하면 1년 단위로 매년 연장이 가능하다.

LIG손해보험 홈페이지(www.LIG.co.kr)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본인의 대출 가능 한도와 금리를 24시간 조회할 수 있다. 별도 창구 방문 없이 LIG손해보험 융자콜센터(1544-9110)를 통해 전화대출이 가능하다.

한현규 개인융자팀장은 “직장인의 부채상환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평균 대출금리가 20%를 상회하는 제2금융권 신용대출 시장에 실질적인 10% 내외의 중·저금리 상품을 출시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