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패트롤] 한정화 중기청장 "경기 섬유·가구업체에 정부 지원" 外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9일 양주시 은현면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와 포천시 신북면 소재 유은조 소파갤러리에서 경기 북부 중소 섬유·가구업체 관계자와 간담회를 하고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의사를 밝혔다. 한 청장은 이날 "섬유·가구분야가 경기 북부 전략사업인 만큼 기술력과 제조, 마케팅 등 중앙정부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윤종열기자

경기중기센터 25일까지 기업규제·애로사항 조사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5일까지 '경기도 기업규제 및 애로사항 조사'를 시행한다. 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은 뒤 우편이나 이메일(loverara@gsb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 기능경기대회 9~14일 부천공고 등서 열려

경기도는 9~14일까지 부천공고 등 5개 경기장에서 '2014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 폴리메카닉스 등 51개 직종에 48곳의 특성화고 학생 711명을 포함해 모두 878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대회 1~3위 입상자는 표창장과 메달, 상금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전국대회 출전자격과 해당 직종 기능사 실시시험 면제 혜택도 받는다.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간 경기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수원=윤종열기자

항공 MRO 수요·공급자 상생협력 포럼 경주서 열려

항공 MRO(유지·보수·정비) 수요자·공급자 상생협력 포럼 및 항공전자 유망 기술로드맵 도출 기술교류회가 대구시와 경북도의 공동주최로 9일 경주에서 개막, 이틀간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항공 분야 전문가와 민간업체 최고경영자(CEO)·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전자 중장기 발전전략 관련 세미나, 공군군수사·테크윈시스템·한길C&C 등의 기술개발 현황 및 애로점·해결방안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보잉사의 MRO센터가 건립되는 영천지역의 항공전자산업 활성화 방안도 모색한다.

/대구=손성락기자

구미시 18일까지 청년CEO육성사업 참가자 모집


경북 구미시 청년CEO육성사업 운영기관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지역 20~30대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한 예비청년 창업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 구미시 청년CEO육성사업은 창업 구상부터 성공에 이르기까지 자금과 공간, 교육, 컨설팅, 멘토링, 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오는 5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4기 수에 걸친 청년창업자를 육성해 일자리를 창출해 왔으며, 지난 4기에 참여했던 29명의 창업기업에서는 70명을 고용하고 18건의 지적 재산권을 등록하는 실적을 올렸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18일까지 서류를 제출해 이달말 심사를 통해 37명을 선발해 종합지원을 받게 된다. /구미=이현종기자

관련기사



인천시 10월까지 자원순환 녹색 나눔 장터 개최

인천시는 자원 절약과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한 '2014 자원순환 녹색 나눔 장터'를 오는 10월까지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인천YWCA가 주관하는 나눔 장터 행사는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 등에서 열린다. 의류, 도서, 장난감 등 중고물품을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판매·교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판매 참가를 원하거나 물품 기부를 원하는 시민은 인천시 자원순환과( 032-440-3572) 또는 인천YWCA( 032-424- 0524)로 전화 또는 홈페이지(www.happynaum.com)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인천=장현일기자

나주시 농업기상정보 농가에 실시간 제공

전남 나주시가 기상정보시스템을 토대로 농가에 실시간으로 농업기상정보를 제공한다.

급격한 기상이변과 기후변화로 서리나 냉해·돌풍 등의 피해가 빈번한 가운데 이에 따른 농가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나주시는 기상정보와 병해충발생 예측정보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지역별 기온과 풍속 정보 등을 분석해 2,200여 농가에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달된다.

임성훈 나주시장은 "정확한 농업기상정보를 농가에 제공하면 보다 체계적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고, 앞으로 통계자료를 축적해나가면 예측 가능한 영농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나주=박영래기자

대전시 지역 중기 해외수출 보험료 지원

대전시가 지역중소기업의 해외수출시 발생하는 수출대금 미회수 및 환율 변동 등으로 인한 기업의 손해를 방지하기 위한 수출보증보험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금액은 기업당 200만원 이내에서 전액 지원되나, 전년도 매출실적 50억원 이하 기업에 대해서는 최고 300만원까지 지원해 기업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대전시는 지난해 60개 업체에 총 70,00만원을 지원해 151억원의 수출유발 효과를 거뒀으며, 이 중 8개 업체는 수출대금 미회수 등으로 인한 손해 12억원을 보험금으로 받는 혜택을 받았다.

/대전=박희윤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