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상에 박필제·김장석씨 선정박필제 가천길대학 교수와 김장석 로제화장품 개발실장이 제36회 대한민국산업디자인전람회(이하 산디전) 대통령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정경원)에 따르면 이번 전람회에는 총 1,095개의 작품이 접수돼 산디전 사상 최다 출품수를 기록하는등 경쟁이 치열했으며 이중 수상작이 40점, 특선 67점, 입선 168점등 총 275점이 최종 입상작으로 뽑혔다.
대통령상 수상작인 '한강시민공원의 활성화를 위한 환경시설물 디자인'은 한강 고수부지를 이용하는 도시민을 위한 벤치, 주차정산소등의 시설물을 기능적이고 일관된 이미지로 디자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수상자인 박필제ㆍ김장석씨는 지난해 산디전에서도 '인천국제공항 환경시설물 조명연출'로 국무총리상을 받는등 2년 연속 수상기록을 세워 관심을 끌고 있다.
국무총리상에는 제품디자인부분에서 최정민ㆍ김혜진씨의 '자연환경 파괴 및 인명피해 방지를 위한 등산장비'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산디전은 산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더 편리하게, 더 예쁘게, 더 가볍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진흥원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진흥원 홈페이지(www.designd.com)에서도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다.(02)708-2079/
류해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