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플러스] 이상품 어때요, 삼성자산운용 '삼성 대한민국 신수종산업 펀드'

차세대 성장 산업 추진 기업 집중투자


삼성자산운용은 향후 한국의 성장을 주도할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 대한민국 신수종산업 펀드'를 추천했다.

'삼성 대한민국 신수종산업 펀드'는 전망이 밝은 미래 먹거리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이 투자 대상이다. 주로 2차전지 핵심소재, 고효율 박막태양 전지기술, 에너지 절약형 전략반도체, 스마트 LED 시스템 조명 관련 기업들이 해당된다


시스템반도체와 바이오, 태양전지, 2차전지와 관련된 미래성장산업은 국내 대표기업들도 앞다퉈 투자를 늘리고 있을 만큼 전망이 밝다.

시장주도권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도 투자대상이다. 스마트폰과 기계, 플랜트 산업 등 대규모 설비투자를 통해 이익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한다.


마지막으로 디지털컨버전스 산업과 관련된 기업에도 주목한다. 스마트폰 등 여러 기술을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융합하는 산업에 속한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관련기사



2010년 설정된 이 펀드는 성과도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10월28일 기준 펀드의 연초 후 수익률은 7.07%, 설정 후 수익률은 25.37%로 꾸준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문병철 삼성자산운용 멀티에셋운용본부장은 " 세계 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성장 산업 중 시장 지배력이 확고한 삼성SDI, LG화학, 현대모비스 등의 투자 매력이 크다" 고 말했다.

선취수수료 1%와 연 1.48%보수를 받는 A클래스와, 선취수수료 없이 연2.28%의 보수를 받는 C클래스 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C클래스의 경우 매년 판매보수가 인하된다. 연 1.73%를 받는 온라인 전용 Ce클래스 가입도 가능하다. 가입 후 90일 이내에 환매할 경우는 이익금의 70%가 환매수수료로 부과된다.

한영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