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부산 9일 외국인 유학생 건강축제 外

부산 9일 외국인 유학생 건강축제

부산시는 9일 오전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광역시지부 8층 대강당에서 11개 대학 외국인 유학생 대표 44명이 참가한 가운데 '외국인 유학생 건강축제'를 개최한다.


현재 부산에는 78개국 6,000여 명의 유학생들이 유학 중이며 이날 행사는 검진시설 견학과 건강검진, 유학생활 건강관리법 강좌, 의료관광 추진상황 설명회, 의료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의 장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유학생들을 통해 부산의 의료관광 홍보뿐만 아니라 국제도시 부산의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부산=곽경호기자

상주 친환경참배 전국 최고 당도상 수상

경북 상주시는 탑푸르트 참배수출단지에서 재배한 친환경참배가 8일 열린 전국 우리배한마당큰잔치에서 최고 당도상을 수상해 전국 최고 품질임을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최고당도상을 수상한 참배는 품질 고급화를 위해 농촌진흥청이 추진하는 탑푸르트 프로젝트 3단계 사업에 선정돼 재배기술을 향상시켜 왔다. 품질고급화에 따라 캐나다, 대만, 홍콩 등지로 수출이 확대되면서 가격안정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상주=이현종기자

상주시,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과 MOU

경북 상주시는 지역의 우수한 법조인력 양성을 위해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경북대에서는 상주시 공무원들의 법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위탁교육과정이나 연수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또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시민 등에 대해서도 법률 관련 봉사활동도 벌이기로 했다. 상주시에서도 대학원생들에게 실무수습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졸업생을 인턴이나 정규 법조인으로 추천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상주=이현종기자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아동·유아 메가박람회

관련기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10일부터 이틀간 총 2,5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 전체를 임대해 부산지역 최대 규모의 '아동ㆍ유아 메가(MEGA) 박람회'를 진행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 부산본점에 입점된 브랜드 중 고객 인지도가 높은 총 28개의 아동ㆍ유아 총 브랜드가 참여하며 가을 겨울 이월 및 기획상품을 최대 30~8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게 된다.

특히 유명 패밀리브랜드의 운동화, 오리털점퍼, 후드티, 남방, 바지 등을 특별가에 선보이는 '스포츠 진키즈 특집전'과 '유명 TOP 브랜드 3大 특집'도 진행된다.

부산=곽경호기자

부산대 '설계 미래성형 기술센터' 오픈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선도연구 육성사업을 진행할 부산대 '설계기반 미래성형 기술센터'(소장 강범수·항공우주공학과)가 8일 오전 학내 효원산학협동관에 문을 열고 연구활동에 들어갔다.

이 센터는 올해부터 앞으로 7년간 매년 15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설계기반 성형기술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강범수 소장은 개소식 환영사를 통해 "설계성형 분야 핵심기술을 개발, 한국이 제조업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확고히 다지고 제조업 강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곽경호기자

부산 공기업 고졸사원 채용 확대

부산지역 공기업들이 고졸사원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는 최근 인사위원회를 열고 고졸 사원 2명을 포함해 모두 16명의 신입사원을 선발하기로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부산도시공사가 1995년 공채를 통해 신입사원을 채용한 이후 고졸사원을 분리해 채용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지원자는 부산에 소재한 고교를 졸업해야 하며 대학에 진학하면 응시자격이 박탈된다.

앞서 부산환경공단은 지난달 25일 총 9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하면서 기계직 9급에 고졸사원 2명을 선발했다. 부산시교육청도 이달 중 고졸사원 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부산=곽경호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