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몰 1차 오픈은 리모델링 기간 동안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5개의 주요 광장 중 밀레니엄·아셈 플라자 등 일부 구역을 우선 개방한다. 이로써 기존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메가박스·아쿠아리움과 함께 에잇세컨즈·GAP 등 패션 브랜드와 스타벅스·테이스팅룸 등 외식 브랜드까지 90여개의 매장이 먼저 모습을 드러낸다.
1차 오픈을 기념해 코엑스몰은 3월 8~9일, 14~16일 다양한 주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엑스몰 방문 고객들이 ‘뜻밖의 행복과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콘셉트에 맞춰 소규모 길거리 공연(버스킹 스테이지)과 함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15~16일 이틀간은 5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하루 1,000명까지 선착순을 통해 △여행항공권 △아이패드미니 △기프트바우처 등이 담긴 선물박스를 경품으로 주는 행사도 마련된다.
코엑스몰 관계자는 “이번 1차 오픈은 코엑스몰이 위치한 무역센터 2만 5,000여 명의 상주 인원과 코엑스몰 방문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며 새로워진 코엑스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새로운 코엑스몰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문화예술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코엑스몰은 올 8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완공해 12월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