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삼성 갤럭시 노트,'프리미엄 스위트'업그레이드 실시



삼성 갤럭시 노트,'프리미엄 스위트'업그레이드 실시


김정곤기자 mckids@sed.co.kr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사용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더욱 쉽고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에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업그레이드와 함께 S노트 등 다양한 특화 기능이 추가된‘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업그레이드를 2ㆍ4분기부터 전세계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S노트(S Note)’로 다이어리, 회의록, 요리법 등 사용자들이 자주

관련기사



사용하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보관할 수 있다. 또 도형 등을 그리면 모양을 자동으로 보정해주거나 미적분 함수와 같은 복잡한 수식과 기호를 필기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주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손글씨 입력이 가능하다.

S펜을 활용한 손글씨, 사진, 동영상, 텍스트, 보이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해 카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마이 스토리(My Story)’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펜으로 입력한 수식, 질문 등에 바로 답을 알려주는 ‘지식검색’기능, 위젯 기능을 지원하는 업그레이드된 ‘S메모’,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 잠금이 해제되는 ‘페이스 언락’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는 특별한 감성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철학이 반영된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로 갤럭시 노트 사용자들은 더욱 향상된 감성 경험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정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