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명품쇼핑몰 개설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삼성물산(대표 현명관·玄明官)이 특정 고객을 겨냥, 고급·고가제품만 취급하는 명품전문 인터넷쇼핑몰 개설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국내 인터넷 쇼핑몰업계에도 백화점에 이어 고급화·차별화 바람이 거세게 휘몰아칠 전망이다.
삼성물산은 12일 마케팅업체인 오뜨마케팅과 공동으로 상류층 인사(VIP)를 대상으로 한 명품전문 쇼핑몰 및 멤버쉽 포털사업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내달중 합작법인을 설립하는데 이어 올 하반기부터 회원제 방식의 명품 쇼핑몰을 운영하고 회원들에게 고급 정보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아울러 국내외 관련업체들과 적극적인 제휴관계를 구축하고 앞으로 이같은 전문쇼핑몰을 발판으로 삼아 일본·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나설 방침이다.
새로 선보일 명품 쇼핑몰에서는 먹거리나 유기농산물 등 식품은 물론 명장명품, 아트상품, 패션, 홈인테리어, 가전제품, 자동차 등 선별되고 검증된 상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함으로써 고품격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건강 상담이나 교육, 여행, 문화, 금융 등 생활 밀착형 정보를 공급하고 라이프 스타일 상담, 투자컨설팅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회사관계자는 『삼성물산이 삼성몰(SAMSUNGMALL.CO.KR) 운영으로 갖게된 전자상거래 노하우 및 고객 이미지를 오뜨마케팅의 VIP마케팅 노하우와 결합할 경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게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독특한 가입방식과 철저한 회원 관리로 운영될 「멤버쉽 포털」을 통해 기존 회원제 사이트와 엄격히 구분되는 차별화된 개념의 사이버 공동체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다른 쇼핑몰처럼 회원수를 무작정 늘리기 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 회원들 개인은 물론 회원들간에도 새로운 생활문화를 형성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오뜨마케팅은 VIP고객 마케팅 전문업체로서 국내 처음으로 인터넷 자선사이트(THEGOOD.CO.KR)를 개설했고 현재 별도 사이트(HAUTE.CO.KR)를 운영중이다.
정상범기자SSANG@SED.CO.KR
입력시간 2000/03/12 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