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웰빙먹거리 가을 유혹] CJ오쇼핑, 백수오시크릿

40·50대 갱년기 여성 활력충전


CJ오쇼핑이 40~50대 여성들을 위해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백수오시크릿'이 시장에서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10월3일 첫 판매방송에서 4억원어치의 주문을 받았다. 이는 예상수치보다 1.5배 높게 나온 것이다.


이에 CJ오쇼핑은 백수오시크릿 판매방송을 더 늘려 편성할 계획이다. 이 상품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과를 내는 백수오∙당귀∙속단 등 복합추출물로 만든 것이다.

백수오 등의 복합추출물은 국내와 미국 임상실험을 통해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물질이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개별인정 소재로 승인을 받았고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의 건강기능신소재(New Dietary Ingredient)로 등재됐다.

관련기사



이 성분 외에도 백수오시크릿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 체내에서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세포와 혈액 생성에 필요한 엽산 등 여성건강에 좋은 원료들을 함께 배합했다.

CJ오쇼핑이 갱년기 여성을 위한 식품판매에 나선 것은 이들 여성이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 사업성이 높다는 판단에서다.

실제 CJ오쇼핑이 최근 3개월간 50세 이상 여성들의 건강기능식품 구매비율을 분석해보니 이들의 비율이 32%에 달했다. 상품개발은 여에스더 에스더클리닉 원장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백수오시크릿 가격은 총 4병을 기준으로 19만8,000원이다. 1병 구매시에는 9만9,000원에 판매된다. 하루 1회 2정씩 섭취하면 되며 제공되는 밀폐형 휴대용기에 담아 외출시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전철민 CJ오쇼핑 상품기획자(MD)는 "백수오시크릿은 여성호르몬 감소에 따른 갱년기∙폐경기에 관리가 필요한 여성과 갱년기 건강을 미리 관리하고 싶어하는 젊은 여성들을 위해 개발한 여성 건강기능식품"이라면서 "백수오시크릿 섭취를 통해 많은 여성들이 생기 있고 자신감 넘치는 삶을 즐기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