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 볼만한 TV프로*▤덕이 (SBS 오후8시50분)
가볍게 인태를 제압한 영국(김태우)은 병수(정소영)를 데려오라고 호통치고 병수를 인태의 소굴에서 구해낸다. 영국은 병수에게 다시는 외지에서 자지 않겠다는 다짐을 받는다. 귀덕(김현주)이 움막에서 사는 것을 한사코 반대하자, 병호(이재현)는 병수와 귀진(강성연)에게도 귀덕의 짐이 되지 말고 함께 올라가자고 악쓴다. 병호는 귀덕을 위한다는게 결과적으로 괴롭히는 꼴이 됐다며 뜻모를 말을 건넨다.
▤노방유희 (ITV 오후9시)
소삼은 소붕에게 길상과 만나려면 의절하자는 선언을 하고, 이에 소붕은 갈림길에서 괴로워하다가 마침내 사랑을 택한다. 아청은 다리가 명황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는 서운해하고 야반도주하는 다리와 명황을 뒤쫓아 집을 나간다. 명화에 대한 사랑을 불태우는 오유리는 명화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려고 갖은 애를 써보지만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다.
▤태조 왕건 (KBS 오후9시45분)
왕건(최수종)은 정주 포구에서 대망의 금성 정벌을 위한 함선의 건조 진두 지휘에 여념이 없다. 그런 왕건을 격려하기 위해 정주로 온 궁예(김영철)는 서서히 위용을 드러내는 함선들을 바라보며 흐뭇해하면서 왕건을 치하한다. 왕건은 궁예에게 금성을 점령했을 때 지방 호족들을 포섭하기 위한 방책의 하나로 「도선비기」를 내놓는다.
▤다큐멘터리의 세계 「고대의 올림픽」 (EBS 오후8시30분)
고대 그리스의 올림픽에는 평소에 체육학교에서 훈련을 받은 젊은이들이 참가했다. 체육학교의 훈련 목적은 신화 속 신들이 그러했듯 정신적 단련과 육체적 단련 사이에 조화를 이루는 것이었다. 그렇게 정신과 육체가 조화를 이루도록 훈련을 받은 젊은이들이 올림픽 경기에서 완벽하게 다듬어진 육체를 뽐내고 기량을 겨루었다.
▤세계의 명화 「까미유 끌로델」 (EBS 오후10시35분)
1880년대 젊은 끌로델은 당대 예술계의 거목이었던 로댕을 찾아간다. 로댕은 초라한 다락방에서 은둔의 신비로움을 보여주며, 「여자 킬러」라는 명성에도 불구하고 끌로델에게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끌로델은 로댕의 오랜 연인 로브 뵈레를 눈여겨보며 두 사람이 결혼한 사이인지 아닌지 의문을 가진다. 그후 끌로델은 로댕의 아기를 인심하기에 이르지만 로댕은 로즈를 떠나려 하지 않고, 끌로델에게 정신이상을 유발할 정도의 격렬한 감정적 흥분상태를 야기시킨다.
입력시간 2000/09/22 18:43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