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TJ미디어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가정용노래방 신제품 출시 ”

TJ미디어가 가정용 노래방기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TJ미디어는 26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대리점 사장단을 초청해 가정용 노래방기기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가정용 노래방기기 TKR-365HK와 TKR-355HK, 콤팩트 타입의 차량 겸용 TKR-360CK 등 모두 3종이다. 신제품 반주기의 가장 큰 특징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신곡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에 신곡을 넣기 위해서는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이 연결돼야 했다. 가령 시골마을에서 요즘 인기가 많은 ‘안동역에서’를 부르기 위해서는 대리점이 있는 도시로 가야만 했다.

‘TJ스마트플레이’ 앱을 설치하면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고 부르고 싶은 곡을 스마트폰에서 찾아 바로 시작할 수 있다. 음성 검색을 지원하기 때문에 노래책자를 뒤적이거나 자판을 입력할 필요가 없이 음성만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MP3)을 노래방기기로 전송해 들을 수 있으며 휴대폰에 있는 사진도 노래 배경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고품질 녹음 기능과 악보기능을 지원해, 악보를 보며 노래를 부르고 연주한 곡을 녹음해 간직할 수 있다. 신곡을 구입하면 이전에 출시된 신곡들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신곡 유지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관련기사



TJ 가정용 노래방기기는 업소용 노래방기기에서 사용되는 최고급 음원이 탑재돼 있고 원곡에 버금가는 고품질 음악 3만4,000여 곡이 수록돼 있다. 현재 국내 가정용 노래방 기기 중에서는 가장 많은 탑재곡을 자랑한다.

또한 업소용 노래방과 동일한 사운드를 내기 위해 고품질 마이크 효과를 세계 최초로 가정용 노래방기기에서 구현시켰다. 피드백캔슬러를 내장해 스피커에서 나오는 “삑” 하는 굉음인 하울링을 잡아준다. 영업용 제품에서만 제공되던 7 Band EQ 와 에코 콘트롤이 가정용에 탑재돼 사용자의 취향과 설치된 환경에 맞게 음향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신제품 가정용노래방(TKR-365HK, 355HK, 360CK)은 스마트폰과 WiFi Direct로 연결돼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중 TKR-360CK는 차량용 오디오 규격인 1 Din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차량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윤재환 TJ미디어 대표는 “그간 국내 가정용 노래방기기 시장은 저품질 음악과 낮은 사양의 제품이 주류를 이뤄 성장의 발목을 잡고 있었다”며 “이번 신제품은 영업용 제품과 동일한 최고급 음원과 음악을 사용하면서도 가격경쟁력을 갖춰 가정용시장에 인식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진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