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위원회는 27일 정례회의를 열어 리젠트화재에 대한 보험사업 허가취소와 파산신청을 의결했다.동원금융지주 설립 예비인가
금융감독위원회는 27일 정례회의를 열어 동원금융지주주식회사(가칭)의 설립을 예비인가 했다.
동원금융지주사는 동원산업의 자산(1,621억원)과 부채(702억원)의 일부를 분할해 신설될 예정이며 자회사로 동원증권을, 손자회사로는 ▲동원투신운용 ▲동원창업투자 ▲동원캐피탈 ▲동원상호저축은행 ▲동원증권 런던 및 뉴욕현지법인 등을 두게 된다. 이중 동원창투와 캐피탈, 상호저축은행은 기능재편을 통해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SOC 투자사업 개시
금융감독원은 유료도로 등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에 투자하는 한국도로인프라투융자회사(KRIF)가 지난 26일 금감위 등록을 마치고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호주계인 맥쿼리인터내셔널홀딩스가 100억원을 투자한 이 회사는 존속기간이 20년인 폐쇄형 사모 증권투자회사로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는 맥쿼리인프라스트럭처전문운용이며 투자대상은 유료도로 등 SOC 사업이다. 이 회사는 앞으로 신한금융지주회사, 호주맥쿼리은행 등 국내외 기관투자자들로부터 약 3,000억원의 펀드를 모집할 예정이다.
500억 프로젝트 파이낸싱
우리은행은 27일 서울역 통합 민자역사 건립사업에 필요한 1,254억원 가운데 500억원을 프로젝트 파이낸싱방식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역의 역무시설과 상업시설을 대폭 확장하는 사업으로 내년말에 완공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농협, 대구ㆍ부산은행, 삼성ㆍ엘지화재와 함께 신디케이션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