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여행단신] 하이원리조트 봄 패키지 상품 선봬 外

■ 하이원리조트 봄 패키지 상품 선봬

하이원리조트가 봄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가족 여행객들을 위해 마련된 'Family Festive' 패키지는 강원랜드호텔과 컨벤션호텔 중 객실 1실과 호텔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레스토랑은 운암정∙오리엔∙더그릴 중 1곳을 선택할 수 있으며 1인 7만원 상당의 메뉴를 제공한다. 가격은 2인 기준 주중 17만원, 주말 20만원. 친구들과의 신나는 여행에 어울리는 '끼리끼리' 패키지는 마운틴콘도 디럭스룸 2실, 퓨전레스토랑 조식 뷔페 4인 이용권을 제공한다. 봄 패키지 상품은 오는 6월30일 여름 성수기 전까지 판매한다. 문의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www.high1.com) 및 대표전화 1588-7789.

■ 한국관광의 별 후보 추천 받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제3회 '한국관광의 별' 수상자 선정을 위해 오는 4월5일까지 전문가 추천과 별도로 온라인(http://award.visitkorea.or.kr)을 통해 국민들로부터 총 10개 부문에 대한 후보 추천을 받는다.

관련기사



올해 선정 부문은 관광매력물∙관광정보∙관광환대시설∙관광프런티어∙특별 부문 등 5개 분야 총 10개이며 각 부문당 많은 추천을 받은 10배수 이내의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4월18일부터 5월15일까지 약 1개월간 국민투표를 온라인상에서 진행한다. 최종 시상은 6월12일 개최된다.

■ 태국 송크란 축제 내달 9일부터

물 축제로 유명한 송크란 축제가 오는 4월9일부터 20일까지 태국 전 지역에서 펼쳐진다. 태국력으로 새해 첫날인 4월13일을 축하하는 축제다. '송크란'은 산스크리트어로 새해 첫날을 의미하며 축제기간 중에는 물 뿌리기, 방생, 미인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송크란 축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ongkran.tourismthailand.org)에서 볼 수 있다.

■ 핀에어 시차해소 기능성 헤드셋 도입

핀에어(www.finnair.co.kr∙한국지사장 김동환)가 전세계 항공업계 최초로 빛을 이용해 시차를 해소해주는 기능성 헤드셋 '발키(Valkee)'를 시범 도입한다. 발키 헤드셋은 소리 대신 밝은 빛이 나오도록 설계된 것으로 귀에 착용하면 외이도를 통해 햇빛을 쬐는 것과 유사한 자극을 뇌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장거리 비행 후 시차 적응으로 오는 피로감과 신체 리듬이 깨지는 증상을 한결 완화시키도록 돕는다. 이번 서비스는 헬싱키~상하이 노선의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3월 말부터 오는 4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