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웰빙먹거리 가을 유혹] 동원F&B, 쎈쿡

초고압 공법으로 쌀 찰기 높여


동원F&B는 가을철 먹거리로 약밥, 팔곡밥 등 다양한 잡곡밥 제품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즉석밥 '쎈쿡'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지난 2007년 국내 유일의 100% 발아현미밥인 '쎈쿡 100% 발아현미밥'을 출시한 데 이어 8가지 곡물로 만든 '쎈쿡 건강한 팔곡밥'과 5가지 곡물로 만든 '쎈쿡 건강한 혼합곡밥'등의 잡곡밥 제품을 출시했다. 2011년 2월에는 업계 최초로 간식용 즉석밥인 '쎈쿡 맛있는 찰진 약밥'을 출시해 잡곡밥의 용도를 기존의 식사용에서 간식용으로 넓히며 잡곡밥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동원F&B는 1인 가구의 증가 추세로 인한 즉석 잡곡밥류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내다보고 2011년부터 잡곡밥 중심으로 쎈쿡 생산시설을 증설했다.

관련기사



쎈쿡은 3,000기압의 초고압 공법이 적용돼 맛이 우수하고 100% 쌀과 물로만 제조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곡물은 3,000기압의 압력을 받으면 부드러워지고 수분을 더 잘 흡수하게 된다는 게 동원F&B 측의 설명이다. 동원F&B는 이런 특징을 쎈쿡 제조 과정에 반영해 쌀의 찰기를 높였다. 또 즉석밥 제품 최초로 2중 포장을 사용해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갓 지은 밥맛을 낼 수 있도록 했다.

쎈쿡 100% 발아현미밥은 동원F&B가 2년여에 걸친 연구개발로 만든 프리미엄 잡곡밥이다. 36시간 동안 발아시킨 국내산 현미를 원료로 사용했고 기존 발아현미밥에 비해 부드러운 식감과 찰기, 영양 성분을 특징으로 한다.

등산, 낚시 등 레저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휴대용 간식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쎈쿡 맛있는 찰진 약밥은 100% 국내산 찹쌀로 만든 영양간식 제품이다. 전통 간식인 약밥을 즉석밥 형태로 만들어 조리 및 보관의 불편함을 줄인 이 제품은 찹쌀과 네 가지 고명(밤ㆍ대추ㆍ잣ㆍ건포도)을 원료로 사용했다.

동원F&B는 소비자들이 '쎈쿡은 맛있고 건강한 잡곡밥'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다양한 잡곡밥 신제품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