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암에프엔씨(회장 김종욱ㆍ사진) 는 떡국, 떡볶이, 막걸리 등을 생산하는 품질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2005년 설립됐다. 생산되는 제품은 이마트 전국매장과 전남지역 약 60여개 외식업체, 유통업체 등을 통해 납품한다.
전통적인 먹거리 현대화에 앞장서고 있는 이 기업은 HACCP(식품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에 맞는 위생적이고 현대화된 생산시설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 고흥 죽암농장의 친환경 유기농쌀과 정부미를 이용해 쌀 100%로 만든 떡국, 떡볶이 제품들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간편하게 물을 붓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는 컵용 쌀떡국, 쌀떡볶이, 쌀면 등 을 하반기에 출시해 시장을 넓혀 간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쌀에 누룩을 배양해 만든 '金세기 막걸리'는 알코올 6%의 효모가 살아있는 100% 쌀 생막걸리다. 칼륨, 인, 칼슘 등 미네랄을 함유한 청정 암반수로 제조해 술 맛을 더했다. 효모가 살아있는 생 막걸리로 유통기한은 10일이며 유통기한이 지난 막걸리는 식초나 발효빵을 만들기에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생적인 제조현장과 품질인증으로 2013년 전남 술 품평회의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죽암에프엔씨는 매출액의 1%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한다. 출원 중에 있는 특허는 2건에 이른다. 죽암 F&C 부설연구소는 레토르트 살균기, 균질화기, GC, 증류기, 미생물 배양기 등 다양한 파일럿 설비와 각종 시험 분석기기들을 갖추고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경호 대표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안전한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자연 그대로의 맛과 정서를 담는 제품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품질로 인정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