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한가위 정 나눠요] 고려은단, 영국산 원료, 비타민C 판매 1위


각종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 불량한 식습관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현대인에게 비타민C는 개인 소비는 물론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이 때문에 시중에는 다양한 비타민C 제품이 유통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고려은단 '비타민C1000'은 영국산 비타민C원료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지난 7월 세계적 비타민 생산업체인 DSM사와 영국산 비타민C 원료 독점 공급을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영국산 비타민C는 중국산에 비해 4배 가량 비싸다.

관련기사



비타민C는 항산화제이자 면역강화 기능, 활성산소 제거, 항바이러스 효과 등 인체에 도움되는 다양한 생리조절 기능을 하는 필수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피로 회복, 피부 색소침착 방지에 효과가 있고 괴혈병의 예방 및 치료, 잇몸 출혈·혈뇨 등 모세관출혈 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10년 연속 국내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4 THE PROUD 대한민국 100대 상품'에서 2년 연속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포장단위가 120정, 180정, 300정, 480정, 600정 등 5가지 종류로 다양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으며 은색 캔을 사용한 포장 방법으로 제품의 외부 충격을 막고 이미지도 고급스러워 선물용으로 인기다.

또한 빛과 습기에 약한 비타민C를 보호하기 위해서 PTP(Press Through Pack) 소포장을 은지 봉투로 한번 더 포장해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정제는 코팅이 돼 있지 않은 순백색 정방형의 정제로, 장기간 섭취할 수 있으며 몸 속에서 신속한 용해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