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뮤직에서 운영하는 음악사이트 지니(www.genie.co.kr)은 최근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앱버전에 새로운 추천음악서비스 “몇살이세요?”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음악서비스 “몇살이세요?”는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음악을 듣게 되면서 연령별로 원하는 음악이 다르다는 점에서 착안됐다.
“몇살이세요?”서비스는 나이를 입력하면 그 나이에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초간편 추천음악서비스로 연령과 테마선곡을 매칭시키는 시스템으로 구현됐다.
kt뮤직 플랫폼 전략실 홍세희실장은 “검색형 음악서비스는 개인의 음악정보에 근거해 찾아 듣도록 구성되어 있어 음악감성을 가지고 있으나 어떤 노래를 들어야 할지 모르는 다양한 음악계층을 포용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며 “지니가 새롭게 선보인 ‘몇살이세요?’서비스는 음악검색서비스의 한계를 보완한 초간편추천서비스로 전 연령을 아우르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니가 새롭게 선보인 추천 음악서비스 “몇살이세요?”는 시대별 키워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추억에 얽힌 음악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1950년대- 2000년대까지 시대별로 떠오르는 추억의 키워드를 선택하면 그 당시에 유행했던 대중음악이 매칭된다.
예를 들어 70년대 키워드로 ‘고고70’을 선택하면 70년대 디스코 열풍노래나 고고클럽에서 듣던 그룹사운드 노래들이 나오게 된다.
이와 같이 “몇살이세요?”서비스는 추억을 떠올리며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의 음악듣기에 대한 만족감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음악사이트 지니는 “몇살이세요?”서비스 오픈과 함께 지니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을 전체적으로 밝은 화이트 톤으로 바꾸고 메인 페이지에 다양한 음악콘텐츠가 노출되도록 디자인을 변경했다. 아울러 음악차트, 최신음악 등 주요메뉴가 눈에 띌 수 있게 아이콘 형으로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