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부산은행, 1020세대를 위한 ‘청춘불패 마케팅’ 실시

1020세대 전용 BS청춘불패통장, BS청춘불패 369체크카드 출시


부산은행이 1020세대를 위한 특화상품을 잇달아 개발해 29일부터 선보인다.

부산은행이 이날 출시한 입출금식 통장인 ‘BS청춘불패통장’은 만 18세~28세의 개인만 가입이 가능하다. 신속하고 빠른 사이버 거래를 위해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이 필수인 만큼 통장은 발행하지 않는다. 기존 부산은행 통장을 가지고 있는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이 상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평균잔액이 20만원~100만원인 경우 입출금식 통장이지만 연 3.5%의 고금리를 제공한다.

정기예금에 맞먹는 금리로 이 통장에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결제실적 또는 휴대폰 요금 등이 자동이체 되면 가능하다. 체크카드나 후불교통카드로 지하철이나 버스 등을 한 번이라도 이용할 경우는 모두 해당되기 때문에 실제로 대부분이 고금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수료 혜택도 제공한다. 인터넷/폰/모바일뱅킹 당타행 송금수수료를 비롯해 CD/ATM 인출수수료 및 당타행 송금수수료, SMS입출금내역 통지수수료를 거래실적에 관계없이 한 달에 총 10회 범위에서 면제한다. 또 환전이나 해외송금은 최대 50%까지 환전수수료를 할인해 준다.

관련기사



특히 이 통장의 경우 계좌번호를 본인이 직접 만들 수 있다. 휴대폰번호나 커플생일, 학번 등 기억하기 쉬운 숫자로 8자리에서 11자리 숫자로 조합할 수 있다.

체크카드인 BS청춘불패369체크카드는 18세 이상이면 모두 발급되며 토익/JPT/TSC/MOS 등의 시험을 칠 경우 시험응시료의 10%를 할인해준다. 또, 모든 이동통신요금의 5%와 POP부산 및 BS조은극장에서의 공연을 예매할 경우 최대 50%, 영화예매는 3천원을 할인해 준다.

아웃백과 VIPS 이용시에도 이용금액의 10%를,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이용시에도 10%를 할인해준다. 특히 제공 서비스별로 석 달째와 여섯 달, 아홉 달째에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면 할인금액을 두 배로 늘려주는 3/6/9 서비스도 특별 제공한다. 이번 달과 다음 달에 패밀리레스토랑을 이용하면 세 번째 달에는 할인율을 20%로 늘려주는 서비스다.

한편, 상품출시를 기념해 통장이나 체크카드 발급자 선착순 2만 명에는 여러 장의 교통카드 중 사용하는 교통카드 하나만 인식할 수 있는 교통카드 중복방지 카드를 무료로 나눠준다.


곽경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