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콘진원, 콘텐츠 분야 구직자 지원 나선다

‘게임분야 취업특강’‘콘텐츠 취업스터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콘텐츠취업지원실은 콘텐츠 분야 구직자를 위해‘게임분야 취업특강’과 ‘콘텐츠 취업스터디’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행사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콘진원은 게임분야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게임분야 취업특강’을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개최한다.

1부에서는 모바일 앱(APP) 개발 기업 엔조이고의 장준규 대표가‘게임 기획자 현업인 멘토링 특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장 대표는 2003년 피망‘악시온 온라인’개발‧기획을 시작으로 한빛소프트‘테이크 다운 더 퍼스트 미션’, 스마일게이트‘세피로스’ 등을 기획했다. 2부에서는 ㈜윈디소프트 유진 이사의‘게임업계 인사 현업인 특강’이 진행된다. 유 이사는 2010년부터 계원예술대, 세종대, 국민대에서 게임 관련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업계전문가다.


이날 특강에서는 ‘콘텐츠취업지원실’ 소속 컨설턴트의 취업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서를 제출한 참석자는 상담일정을 잡아 1:1 진로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컨설팅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참가신청은 24일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서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70명이다.

27일부터는 ‘콘텐츠 취업스터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취업스터디는 해당분야 현업인과 취업 컨설턴트를 통해 구제적인 취업컨설팅 및 알맞은 직업 선택과 맞춤형 취업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전체 사전교육(Orientation)을 시작으로 약 3주간 담당 멘토와 함께 취업노하우, 과제 수행 및 스터디, 정보공유를 위한 Q&A시간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기업탐방 등을 통한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인 직무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방송 연출&기획부분에 JTBC 예능국 임현욱 PD △방송 진행부분에 KBS미디어 김재원 아나운서 △게임 기획‧연출 분야에 엔도어즈 개발본부 정종필 부장 △공연 기획‧연출 분야에 성남문화재단 문화기획부 정민혁 차장 △영화 홍보‧마케팅‧배급에 ㈜올댓시네마 채윤희 대표가 직접 멘토로 나선다. 참가신청은 23일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서 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취업지원실을 통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230명의 취업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김민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