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서울경제TV] 현대산업개발, 경기도 광주에 ‘태전 아이파크’ 분양

경기도 광주시 태전고산지구 개발계획 / 사진제공=현대산업개발

현대산업개발은 오는 17일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87번지 일원에 ‘태전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40가구 규모다.

태전 아이파크는 광역교통망 접근성, 자녀 통학여건, 상업지구 이용 편의성의 3박자를 두루 갖추고 있다. 중부고속도로와 3번·43번·45번 국도 등 광역교통망 접근성이 뛰어나며 향후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2017년 완전개통 예정)가 개통되고 성남-여주복선전철 광주역이 신설되면 분당·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2016년 개통 예정인 성남-여주복선전철 광주역이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있으며, 광주역에서 판교역까지는 3 정거장이고 판교역에서 신분당선 환승 시 강남역까지는 4 정거장에 불과해, 광주역에서 강남역까지 총 7 정거장,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분당 전세가 수준으로 대표 명품아파트 브랜드인 아이파크에 입주할 수 있어 태전 아이파크 분양에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태전 아이파크가 위치한 태전·고산지구는 경기도 광주시의 대규모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약 1만3,000세대 규모의 신도시급 택지지구로 조성되며, 교육·문화·상업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수도권 동남부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태전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오는 17일 경기도 광주시 역동 27-4 광주종합터미널 옆에 개관할 예정이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