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숍등 운수풀이퀴즈잔치로 고객몰이 나서인터넷 쇼핑몰들이 새해 운수풀이, 소망 들어주기, 월드컵 퀴즈, 황금거북, 히트상품 경품전 등 다양한 이벤트로 신년벽두부터 고객몰이에 나선다.
LG이숍(www.lgeshop.com)은 이달 31일까지 ‘고객과 함께 여는 2002년’ 행사를 열고 구매고객 205명을 추첨, 인기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디지털카메라, 호주산 울담요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CJ몰(www.CJmall.com)은 2일부터 2월13일까지 새해 공모하는 ‘CJ몰 소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새해 소망과 사연을 게시판에 올리면 네티즌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로 우수사연을 100개씩 선정, 총 10억원 상담의 상품을 제공한다. 100돈 황금거북, 돌침대, 카리브해 여행권, 해외어학연수 등이 상품으로 나와 있다.
월드컵 퀴즈대회를 열어 사이버 머니를 지급하는 곳도 있다. 한솔CS클럽(www.csclub.com)은 이 달 3일부터 31일까지 ‘월드컵 골든벨을 울려라’ 행사를 열어 성적에 따라 5만∼30만원권 사이버 머니를 제공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은 사주풀이, 부적지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3일부터 17일까지 구매고객 전원에게 ‘운수대통 재수 부적’을 지급하고 이 기간동안 인터넷 복권을 1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중 10명을 추첨, 신년 토정비결을 e메일로 보내준다. SK디투디(www.skdtod.com)는 16일까지 15만원 이상 구매시 실내운동기구, 선물세트 등 경품을 지급한다. 또 10일까지 ‘명품관’ 코너 구매고객에게 구매액에 따라 구찌 핸드백 등 고가 사은품을 줄 계획이다.
인터넷 경매업체 옥션(www.auction.co.kr)도 ‘컴퓨터 1,000원 경매전’(7∼15일), ‘주얼리 베스트셀러전’(4∼10일), ‘신년선물 특가전’(4∼18일)을 열고 큰 폭의 가격할인으로 고객맞이에 나선다.
김호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