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교육청, 주말체험학습을 위한 모바일 앱 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창의지성교육을 활성화하고 주5일 수업제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경복궁. 창덕궁 등 궁궐 6종과 수원화성, 경주 등 세계문화유산 6종을 모바일 앱으로 개발해여 서비스 중에 있다고 4일 밝혔다.


도 교육청에서 개발한 앱은 다른 것과는 차별되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우선 GPS 및 AR(증강현실)기반으로 학습자가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면 이를 화면으로 안내받으면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처음 방문한 장소에서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 백과사전식의 내용 열거가 아닌 사이버 해설사를 통한 친절한 음성 안내와 중요한 역사적 사실에 대해 웹툰으로 부담 없이 읽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학습한 내용을 퀴즈로 풀어볼 수 있고 학습게임을 포함시켜 학생들의 체험 흥미를 높였으며 체험코스를 이동할 때마다 확인 발도장을 받을 수 있어 지속적인 목표의식도 부여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고붕주 부교육감은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개발된 에듀모두 모바일 앱이 주5일 수업제 시행으로 학부모의 주말체험학습에 대한 고민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며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나타난 보완사항을 지속적으로 엡데이트해 창의지성 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 체험활동 모바일 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