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울산시, 추석맞이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外

울산시는 20~29일까지 '추석맞이 지역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설ㆍ운영한다.

직거래장터는 농협지역본부 앞 등 특설 판매장 9개소, 하나로마트 매장 33개소, 아파트 순회 판매 6개소로 운영되며 택배 및 배달서비스도 실시될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시중가격 보다 10~20% 저렴하다. 판매품목은 과실류, 채소류, 과채류, 수산물, 제수용품, 선물용품 등이다.


울산=김영동기자

UPA 항만위원장에 하성기 에쓰오일 수석부사장 선출

울산항만공사(UPA) 항만위원회 제 6대 위원장으로 하성기 항만위원(에쓰오일 수석부사장)이 선출됐다.

UPA 항만위원회는 최근 열린 항만위원회의에서 하 항만위원을 항만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18일 밝혔다. 항만위원장은 항만위원 가운데 선출되며 임기는 1년이다. 하 위원장은 "동북아 오일허브 사업추진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울산이 세계적인 오일허브가 되도록 뒷받침하겠다"며 "울산항의 장래 비전을 제시하는 항만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김영동기자

문경시 석국건설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추가 지정

경북 문경시는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신규 지정된 석국건설산업과 일자리창출사업 지원에 대한 약정을 체결했다.

문경시의 예비사회적기업은 이로써 5개소로 늘어났다. 석국건설산업은 석면해체 및 철거를 주 사업으로 한다. 사회적 기업 사업은 취약계층에게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로 재정지원을 통해 기업의 자립기반을 구축시킨다.

문경=이현종기자

부산시, 가짜 교통사고환자 합동 점검 실시

부산시는 산하 구ㆍ군 및 손해보험협회 영남지역본부와 합동으로 18일부터 오는 10월 17일까지 교통사고 입원환자 병의원에 대해 '가짜환자'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합동점검반은 교통사고 입원환자가 입원하고 있는 병의원을 직접 방문, 명단을 대조 확인하고 외출ㆍ외박 등에 관한 기록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현장에서 철저히 확인 점검해 위반 사항이 적발되면 해당 병의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부산=곽경호기자

ETRI, 반도체 설계 교육생 100% 취업 성공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시스템반도체 설계전문 엔지니어 양성교육' 과정을 이수한 53명의 엔지니어가 전원 국내 팹리스 기업에 취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지난 2009년 22명을 비롯, 2010년 60명, 지난해 42명 등 4년간 누적 177명의 교육생이 관련기업에 100% 취업하는 성과를 올렸다.

관련기사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1년 6개월 정도의 교육훈련과정을 10주 교육으로 압축시켰으며, 산업체 전문가와 ETRI 연구개발 인력이 강사로 참여해 산업현장에 즉각 투입이 가능한 인재로 양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대덕=구본혁기자

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충남지부, '일터나눔 HUG 취업 박람회' 개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충남지부(지부장 김재환)는 출소자들 사회적응을 돕기 위해 '일터나눔 HUG 취업 박람회'를 19일 대전 서구 오페라웨딩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취업 박람회에는 일반 기업체 CEO를 비롯해 지부의 보호위원 중 기업을 운영하는 대표, 예비 사회적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지부는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수한 대상자 외에 직업훈련 이수자, 긴급원호 지원, 주거지원자 등 일반 갱생보호대상자들도 참여시켜 자립에 대한 의지를 북돋울 계획이다.

대전=박희윤기자

경기도, 인터넷 중독 어린이 치유프로그램 운영

경기도는 오는 10월부터 겨울방학까지 초ㆍ중등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터넷 중독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인터넷중독대응센터는 이달 중 한국 연극치료연구소와 함께 연극치료를 시범운영 한다. 인터넷에 빠진 초ㆍ중학생들이 인터넷 과다사용을 조절할 수 있는 내용의 연극을 하면서 자존감을 회복하는 내용이다.

다음달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야외 체험을 진행한다. 또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모래치료도 진행한다. 놀이치료사와 함께 모래상자 안에서 인형, 장난감 등을 가지고 노는 심리치료기법이다. 오는 11월에는 성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음악치료가 매주 진행된다.

수원=윤종열기자

전남문예재단 "국악 반주로 교가 제작"

전남문화예술재단은 전남도교육청과 공동으로 각급 학교의 교가를 흥겨운 국악반주로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전남문예재단은 9개 학교를 시범 선정해 오는 21일 전남도립도서관에서 도내 학교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존 교가에 국악풍 교가 반주로 편곡해 보급하는 제작발표회를 갖는다.

국악반주 교가 보급사업은 우리가 알고 있는 비슷비슷한 교가가 아닌 경쾌한 국악풍 교가 반주로 새로운 편곡을 입혀 선보인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특히 애국가, 묵념, 국기에 대한 경례 등 의식곡을 국악 반주로 편곡해 보급할 방침이어서 국악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박영래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