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의 신입사원들은 왜 들어온 지 얼마 되지도 않아 자꾸 떠나는 걸까… 품질은 비슷한데 대박을 터트리는 경쟁사는 우리와 무엇이 다른 걸까…직원들이 삽질하지 않고 똑똑하게 일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사장은 무엇을 해야 할까…
CEO의 고민과 질문은 끝이 없다. 이 책은 '시나리오 질문'과 '사례 중심 해법'이라는 형식을 통해 경영과 관련된 문제의 핵심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현실적인 해법을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만들었다. 이 책은 조직의 리더라면 한번쯤 고민해 본 100가지 문제들을 조직관리, 성과관리, 인사관리, 마케팅전략, 전략경영, 협상전략, 위기관리, 경영철학 등 총 8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질문+시나리오+전문가의 조언과 사례 중심의 문제해결'로 구성돼 있다.
시나리오 단계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당면한 문제를 직시할 수 있고, 사례 중심의 전문가 조언을 상담 받듯이 이해하면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지루하고 딱딱한 경영학적 지식을 넘어서 전략과 문제를 새롭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한다.
실제로 오늘날의 시장환경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아무리 정교한 분석과정을 거쳐 수립한 전략일지라도 단 몇 개월 만에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그런 점에서 경영은 갈수록 어렵고 복잡해지고 있다.
이 책은 이 같은 현실을 파고 든다. 경영자로서 답답함을 느꼈던 수많은 현안들의 해법, 회사를 경영하면서 쉽게 지나쳐왔던 가치들을 일깨우고, 회사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진정으로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점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이 책은 CEO의 질문 속에 회사의 성장비결이 있다고 설파한다. 답을 찾아 문제를 해결할 때마다 회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면 이 책은 CEO뿐만 아니라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에게도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