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국제
국제일반
[브랜드 하우징 페어] LIG건설 'Liga'
입력2010.03.30 17:20:49
수정
2010.03.30 17:20:49
톡톡 튀는 차별화 전략으로 인기몰이<br>놀이터 등 단지내 편의시설에<br>인기 캐릭터'딸기' 도입 등<br>독특한 테마공간 연출로 화제
| 주택업계에서새롭게주목을받고있는LIG건설의아파트브랜드'리가(LIGA)'는기업이가지는신뢰와LIGA만의톡톡튀는차별성으로빠르게브랜드인지도를높여가고 있다. 서울 고척동 리가 전경. |
|
'LIG의 신뢰성에 리가(LIGA)만의 프리미엄을 더한다'
기업명인 LIG와 아파트를 의미하는 A를 조합시켜 만들어진 LIG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리가(LIGA)에서는 LIG그룹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아파트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더불어 발음하기 편한 부드러운 음색을 지닌 브랜드명은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네이밍이라는 호평 속에 소비자들의 인식속에 빠르게 자리잡아가고 있다.
또한 LIG건설은 LIGA의 A를 아파트라는 기본 개념에 국한시키지 않고 ▦ART(예술), ▦Alfa(프리미엄) ▦Ace(최우수) ▦Approach(고객지향) ▦Advance(미래지향) 등의 다양한 뜻을 내포하는 고급 브랜드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리가는 새로이 등장한 아파트 브랜드답게 톡톡 튀는 차별화 전략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인식시키는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놀이터ㆍ어린이 도서관 등 아파트 단지내 편의시설에 인기 캐릭터를 도입한 이른바 '캐릭터 아파트'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는 점이다. LIG건설은 인기 캐릭터 '딸기'의 제작사인 쌈지와 아파트 단지 주요 부대 복리시설에 캐릭터 디자인을 사용하는 캐릭터 라이센스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건설사와 전문 캐릭터 제작사와의 업무 제휴는 업계 최초로 주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중심으로 캐릭터가 활용될 계획이다. 입주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캐릭터 활용도를 점차 높혀갈 계획이며 이밖에도 독특한 테마공간 창출을 위해 다양한 디자인 계약도 맺고 있다.
세계 7대 유명 도시를 테마로 해 설계 및 인테리어를 맞춤 구성한 신평면도 눈에 띈다.
이와함게 LIG건설은 인간과 자연의 유기적 어울림을 중시하는 회사의 철학을 담아 단지조경, 건축공법, 내부설계, 건축자재 등 주거공간의 모든 분야에서 그린 프리미엄을 강조하는 등 친환경 아파트 건설에 나서고 있다. 아파트 외벽에 태양광판을 설치해 단지내 시설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저에너지 아파트를 비롯, 빛의 특성을 활용해 지하주차장에 자연채광을 유입하는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이런 기술들은 실용적인 면 뿐 아니라 디자인적인 요소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세계 7대도시 테마로 신평면 개발
LIG건설은 지난해부터 세계 유명 도시를 테마로 개발한 새로운 평면을 '리가(LIGA)'에 적용하고 있다.
뉴욕ㆍ파리ㆍ도쿄ㆍ시드니ㆍ스톡홀름ㆍ바르셀로나ㆍ홍콩 등 모두 7개의 세계적인 도시를 테마로 개발된 신평면은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평면구성에서부터 인테리어, 커뮤니티시설까지 맞춤형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으로, 개성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뉴욕을 테마로 한 평면은 뉴요커를 연상시키는 바쁜 맞벌이 부부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맞벌이 부부의 경우 자녀가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는 것에서 착안해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강화하고 부부의 독립성을 중시했다. 커뮤니티시설 역시 ▦어린이 도서관 ▦어린이체육관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채워진다. 주로 도심내 역세권 아파트에 적용 할 예정이다.
시드니를 테마로 한 평면은 시드니가 대표적인 휴양도시라는 점에 착안해 노부부와 동거하는 3세대 대가족을 위한 평면으로 설계했다. 노부부를 위한 별도공간을 마련하는 등 세대별 동선분리에 중점을 뒀다. 커뮤니티시설 역시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공간으로 꾸며질 전망이다. 도심에서 벗어난 외곽의 주거밀집 지역에 적용할 예정이다.
홍콩 테마 평면은 유행, 대중문화에 민감한 독신여성을 위해 적용될 계획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적은 것을 감안해 사용 활용도가 낮은 공간은 최소화하고 그 공간을 이용해 수납공간 등을 늘렸다. 주로 도심상업지역의 소형평형대 아파트에 적용할 계획이다.
다른 평면들 역시 해당 도시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인테리어에 반영하고 도시마다 가지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맞춤형 평면을 구성해 소비자들의 사용 만족도를 높힐 계획이다.
|
'용인 구성 리가' 등 7,400여가구
■ 올 분양계획
LIG건설은 연초 용인 구성 리가를 포함해 올 연말까지 7,400여 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 1월 분양한 용인 구성리가는 '가정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라는 유명세를 타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끈 바 있다.
LIG건설은 수도권에서는 용인ㆍ김포ㆍ양주시 등에서 주로 사업을 펼칠 계획이며 충남 아산에서도 대규모 단지의 공급을 준비중이다.
주요 공급은 9월 이후 하반기에 몰려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공급할 리가는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로 구성되며 지역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외국 유명 건축가에게 공간 구성 디자인을 의뢰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양주 삼숭, 장흥, 고암에서 총 2,000여 가구 이상의 아파트를 연말쯤 선보일 전망이다.
한편 오는 6월에는 서울 성북구에서 선보이는 최고급 단독주택 단지인 '게이트힐즈 성북'이 입주자를 맞는다. 미국 대표 건축가인 조엘 샌더슨 예일대 교수가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이 단지는 미국건축가협회가 선정한 우수 설계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514~598㎡형 5개 타입, 12가구로 구성된 이 단지는 백악산 조망이 모든 가구에서 가능하도록 'L'자형으로 설계되는 등 외부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건물디자인이 자연스레 어우러져 격조 높은 고급 주거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