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2012 KBS 연예대상’에 신동엽…10년만에 영예

최우수상은 신보라ㆍ김준현ㆍ이영자ㆍ김승우


방송인 신동엽(41ㆍ사진)이 22일 ‘2012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날 밤 9시15분부터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신동엽은 김준호ㆍ유재석ㆍ이수근ㆍ이경규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가 연예대상을 받은 것은 2002년 제1회 KBS 연예대상 이래 두 번째이자 10년 만이다. 그는 현재 KBS에서 ‘안녕하세요’와 ‘불후의 명곡’을 진행하고 있다.

신동엽은 수상 후 “제1회 KBS 연예대상을 제가 사회를 보며 그 당시 ‘쟁반노래방’으로 대상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며 “그 이후 10년 만에 올해도 대선이 있었고, 저는 사회를 보고, 대상을 받게 됐다”고 기쁨을 나타냈다.


한편, 최우수상은 ‘개그콘서트’의 신보라ㆍ김준현(코미디), ‘안녕하세요’의 이영자, ‘해피선데이 - 1박2일’과 ‘승승장구’의 김승우(쇼오락)가 차지했다.

관련기사



우수상은 ‘개그콘서트’의 김지민ㆍ허경환ㆍ정태호(코미디), 시트콤 ‘패밀리’의 황신혜, ‘안녕하세요’의 컬투 정찬우ㆍ김태균(쇼오락)에게 돌아갔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개그콘서트’, 최우수 아이디어상은 ‘개그콘서트’의 ‘용감한 녀석들’이 수상했다.

특별상은 김영호 KBS 편집 총감독, 최고 엔터테이너상은 ‘연예가중계’의 신현준(정보오락), ‘유희열의 스케치북’의 유희열(음악쇼), ‘해피선데이 - 1박2일’의 차태현(버라이어티)이 받았다. 공로상은 지난 9월 세상을 뜬 고(故) 김인협 ‘전국노래자랑’ 악단장이 받았다.

다음은 그 외 수상자 명단. ▦ 신인상 = 박소영ㆍ김기리(코미디), 수지ㆍ주상욱ㆍ주원(쇼오락) ▦ 방송작가상 = 조예현(코미디), 최재영(쇼오락) ▦ 라디오 DJ상 = 이현우 ▦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선데이 - 남자의 자격’ ▦ 베스트 깜짝등장상 = 수지

/온라인뉴스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