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가 국가 시스템을 전면 개조해 사회갈등을 풀고 국민행복을 증진시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서울경제신문은 이 같은 시대흐름에 맞춰 대한민국의 국가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필요한 과제가 무엇인지 논의하는 자리를 오는 26일 마련합니다. '대한민국 미래 컨퍼런스'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선진국 도약을 위한 국가 시스템 개조(가제)'라는 주제로 한국의 현주소와 미래에 대한 수준 높은 강연회를 열 예정입니다.
서울경제는 이미 지난 3월18일부터 8월30일까지 총 14부, 64회에 걸쳐 '국가 시스템을 개조하자' 시리즈를 연재해왔습니다. 법ㆍ행정ㆍ경제ㆍ기업ㆍ정치ㆍ통일ㆍ교육ㆍ사회ㆍ복지ㆍ문화 등 전분야를 아우르는 방대한 여정이었습니다.
대한민국 미래 컨퍼런스는 서울경제가 진행해온 장기 기획물을 갈무리하는 한편 정치권ㆍ관료ㆍ학계ㆍ기업 등 사회 각 분야의 인사들과 우리나라 국가 시스템에 대해 진정으로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대회는 주제에 걸맞게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와 기획재정부ㆍ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합니다.
대회에서는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기조연설을,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과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 시니어파트너가 한국형 국가 시스템 복원과 갈등해결에 대한 특별강연을 할 예정입니다.
서울경제가 야심 차게 준비한 국민보고대회가 국가 시스템을 한 차원 높이고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실질적 해법을 찾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합니다.
◇일시=2013년 9월26일(목) 오전7시30분
◇장소=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문의=서울경제신문 경영기획실 (02)724-2574, 경제부 (02)724-2455
주최:서울경제신문ㆍ서울경제TV SEN
후원:국민경제자문회의ㆍ기획재정부ㆍ미래창조과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