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그룹 비상교육(코스피 100220, 대표 양태회)의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 맘앤톡(www.momntalk.com)은 자녀 교육문제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박재원의 부모효과’라는 주제로 행복특강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비상교육 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이 아이의 마음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하는 부모가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고, 마음을 열어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들려준다. 특강은 1부 강연과 2부 워크숍으로 나뉜다.
1부 강연은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불편한 진실 세 가지! △대한민국 부모들이 불안한 이유, 정말 아시나요? △나는 진짜 부모일까, 가짜 부모일까? 라는 소주제로 이어진다. 2부 워크숍에서는 참석자들이 각자 부모 역할의 십계명을 만들며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답을 찾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행복특강은 오는 28일 오전 10시 구로동에 위치한 비상교육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다.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맘앤톡 사이트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단 선착순 60명에 한해서다.
박재원 소장은 “자녀교육에 있어서 경제력, 정보력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부모력이다”며 “진정한 부모력을 발휘하지 못하면 경제력과 정보력은 아이에게 분명 독이 된다. 행복특강을 통해 부모가 아이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을 찾길 바란다” 고 조언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