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 롯데백화점, 황사 마켓팅 가동

봄 황사철 맞아 황사 대처 위해 다양한 상품출시 및 이벤트 진행


본격적인 황사철을 맞아 부산 롯데백화점 4개점은 황사에 대처하기 위한 상품과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력 보호용 유모차 커버,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글라스 등 선보여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 내 파코라반 유아매장에서는 미세, 황사 먼지 및 차가운 외부공기로부터 유아를 보호해 주는 ‘시력 보호용 유모차 커버’를 판매해 인기를 얻고 있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3면이 ‘대형 시력보호창’으로 되어 있고, 미세먼지 및 황사의 유해물질을 걸러주는 ‘방수방품직물’과 유아의 편안한 수면을 위한 ‘대형 수면 차광막’으로 구성돼 있다.

또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 삼성 LG전자 매장에서는 여름 한철 사용하는 냉방기기가 아닌 공기속 유해균과 미세먼지까지 없애주는 공기청정, 제습, 가습, 제균기능까지 두루 갖춘 사계절 ‘스마트 에어컨’을 오는 3월 31일까지 예약판매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가전매장에서는 삼성,LG,만도 등 국내 유명브랜드 제품과 독일(벤타), 스위스(디펜서), 스웨덴(블루에어,일렉트로룩스) 등 세계 유명 공기청정기를 두루 살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이 밖에도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 선글라스 매장에서는 ‘계절성 알레르기 결막염’의 주범이라할 수 있는 미세, 황사 먼지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는 샤넬, 팬디, 코치, 캘빈클라인 등 유명브랜드의 선글라스 상품을 다양한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황사와 유해물질로부터 내 몸을 보호하는 제품 눈길

미세 황사 먼지로부터 목과 두피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을 막아주고 의상에 맞춰 포인트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실크소재의 스카프와 면 소재의 모자, 자외선 차단, 황사바람과 먼지를 막을 수 있는 썬캡모자,항균 마스크도 인기다.

또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 화개제다 매장에서는 황사바람에 약해지기 쉬운 기관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방차도 선보였다. 도라지차, 산더덕차의 사포닌성분은 기관지 보호 뿐 아니라, 몸 속의 노폐물 배출을 도와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더욱 필요한 제품으로 기침을 멈

추게 하고 가래를 없애줘 편도선과 목감기에 좋은 제품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식품팀 황우연 팀장은 “꽃가루와 황사가 한꺼번에 찾아오는 봄철은 자칫 건강을 잃기 쉬워 쑥, 미나리, 냉이, 달래 등 입맛을 돋우는 봄나물 상품전을 기획했다”며“수분함량이 높아 갈증해소는 물론 식이섬유가 풍부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봄나물은 알레르기성 질환예방에도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사진설명/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5층에 위치한 파코라반 매장에서 한 여성고객이 유모차에 사용하는 바람막이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곽경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