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고위 관계자는 15일 서울경제신문과의 통화에서 “연내 40개의 스마트폰용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 가운데 절반 가량이 SNG”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특히 “과거 한 번의 다운로드 만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판매 모델이었다면 이제는 아이템을 파는 부분 유료화 형태로 운영될 것”일며 “앞으로 SNG가 회사 실적 향상을 견인하는 신(新)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컴투스는 현재‘매직트리’와 ‘타이나팜’, ‘더비데이즈’, ‘아쿠아 스토리’ 등 총 4개 SNG를 국내 외에 출시한 상태다. 2ㆍ4분기에‘리틀위자드’ 등을 내놓는 것을 비롯해 연내 10여개의 SNG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차별화된 수익 모델은 물론 이미 출시됐거나 선보일 SNG 내 콘텐츠를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하나의 스마트폰용 게임에서 사용자가 다양한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SNG는 물론 역할수행게임(RPG) 등 다양한 장르의 스마트폰용 게임도 함께 선보여 한번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해외 매출 비중을 확대하기 위한 계획도 세워뒀다.
이 관계자는 “해외 매출의 증가도 실적 증가에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지난해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에 49%에 도달한 만큼 올해는 67% 정도까지 끌어올릴 것” 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매출액은 350억원 가량에 그쳤지만 올해는 500억원 돌파가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며 “SNG나 RPG 등 스마트폰용 게임의 대량 출시와 해외시장 매출 비중의 증가가 그 기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컴투스는 올해 예상 매출액을 지난해(362억원)보다 50% 가량 늘어난 546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영업이익은 30억원에서 45억원으로, 당기순이익은 41억원에서 49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