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자녀선물 미리 준비하세요"
설날을 맞아 전자유통가에도 이벤트와 할인행사가 풍성하다.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효도 선물로 드릴 수 있는 가전 제품들과 청소년 등 N세대를 위한 소형 가전제품의 10~15% 할인판매가 실시 된다.
특히 이번 신년 세일은 설날 선물뿐 아니라 졸업과 입학을 맞는 자녀들을 위한 선물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이마트= 오는 31일까지 '설 맞이 대축제'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 중에는 주머니 사정이 악화돼 학비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학부모를 위해 모두 200명의 고객에게 1억원에 달하는 학자금을 지급하는 행사가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오는 2월 28일까지 하이마트 매장에서 50만원 이상 제품을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3월 12일 하이마트 홈페이지(www.e-himart.co.kr)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행사기간동안 '설 맞이 효도선물 모음전'을 마련, 세탁기, 김치 냉장고 등을 전국에 무료로 배달해 준다. 특히 버튼 전화기와 전동 칫솔 등 소형 가전 제품은 설 선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200만원 이상 혼수제품을 구입하는 예비 부부들에게는 웨딩드레스, 턱시도, 메이크업 등이 제공되는 제주 웨딩 사진 촬영 쿠폰을 증정한다.
◇전자랜드21=오는 21일까지 '헬로 2001 대축제'가 펼쳐진다. 진정한 밀레니엄의 시작인 2001년을 축하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자녀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게임 소프트 웨어 등 중저가 제품들이 주로 선보인다.
또 경기침체를 감안, 새 컴퓨터 구입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컴퓨터를 부분 교체할 수 있도록 컴퓨터 부품들만을 모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올 여름을 미리 대비할 수 있는 '2001 에어컨 예약판매'도 실시한다. 이번 행사기간동안 에어컨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기본 설치비를 면제하며 6개월 무이자 신용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 5평형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56만원, LG 10평형 벽걸이 에어컨이 86만원선.
또 방학을 맞아 대우 퀴리엄 펜티엄 Ⅲ 컴퓨터와 17인치 모니터를 88만원에 판매하며 도시바 펜티엄 Ⅲ 노트북을 189만원에 할인판매 한다.
◇테크노마트=올 첫번째 세일전인 '신년 감사 대축제'를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전개한다.
테크노마트는 설 선물 특수는 물론 '세뱃돈'으로 주머니가 두둑해진 청소년들을 겨냥해 소형 카세트, CD플레이어,MP3플레이어 등의 소형 가전을 10~15% 할인판매 한다.
이들 제품은 4층과 5층 수입 가전매장에서 판매되며 켄우드 CD 플레이어가 14만 5,000원, 샤프 전자수첩이 4만5,000원에서 6만원선이다.
또 2층과 3층의 국내가전매장과 컴퓨터ㆍ게임 매장에서는 '효도 상품전'과 '겨울 방학 PCㆍ게임전'을 함께 실시한다.
부모님을 위한 효도상품으로는 김치 냉장고, 전자 밥통, TV,청소기 등이 주로 선보인다.
독일제 파킬 청소기 25만원, 대우 디지털냉장고 72만원, 위니아 딤채 85만원 등.
이와 함께 설날맞이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첫날인 18일에는 대형 떡판위에 워크맨, 전자 수첩 등 20 여 품목의 전자 제품을 모아놓고 퀴즈 ? 장기자랑을 통해 고객에게 이들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21일에는 전자수첩, 오디오, 안마기 등 3개 품목, 30여개의 모델을 시중가의 설반가격으로 판매하는 로스리더상품전을 개최한다.
이밖에도 지하 1층 쇼핑몰 이벤트 홀에서는 뱀의 해를 맞아 뱀 캐릭터를 쓴 도우미들이 뱀모양의 쿠키를 나눠주는 이색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윤혜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