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경쟁력은 떨림ㆍ울림ㆍ어울림ㆍ끌림ㆍ몸부림 등 5림."-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가슴 설레는 마음(떨림), 멀리 퍼지게 하는 마음(울림), 남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음(어울림), 남들에게 빠질 수 있는 마음(끌림),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미쳐버리는 마음(몸부림) 등 5림이 감성시대 우리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부산 사람들은 선거를 잘한다."-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1985년 2ㆍ12 총선 때 민정당을 심판해 민주화를 다시 연 주역이며 4ㆍ19의 원인이 된 부마 사태, 6ㆍ29 선언을 불가피게 만든 6ㆍ18 범국민대회도 이들의 작품"이라며.
▲"내가 부족한 줄을 알아야 한다."-법륜 스님,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잘난 사람, 중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것에 집착하는 탐욕이 생기고 내가 옳고 상대가 틀렸다고 화내면서 사물을 한쪽만 보게 돼 어리석어진다"며.
▲"아웃소싱은 경쟁자를 만든다."-변지석 홍익대 경영학과 교수, "미 컴퓨터사 델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성장한 중국 정보기술(IT)기업 아수스는 델에 어깨를 겨눌 정도로 컸고 부품을 납품하던 삼성이 애플과 세기의 특허소송을 벌이고 있다. 미국 기업이 아웃소싱에서 인소싱으로 전략을 수정하면서 미국 내 제조업 부활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