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이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데에 무려 70% 이상의 중요성을 차지한다는 이론이 있다. 물론 과장된 부분이 없지 않겠지만 대체로 강렬하게 남은 첫인상은 그 사람에 대한 인식이 바뀐 후에도 기억에 남아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에 있어서 눈은 매우 큰 작용을 하게 된다. 특히 안검하수로 인해서 일명 ‘졸린 눈’이거나 눈이 답답해 보이는 인상인 경우 시큰둥해 보이거나 피곤해 보이는 느낌이 들어 오해를 사는 경우가 많은데, 쌍꺼풀 수술 및 눈매교정을 해주게 되면 눈이 또렷해져 인상이 좋아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검하수 눈매 교정술은 눈을 뜨기 위하여 눈꺼풀을 들어올려주는 근육에 이상으로 인해서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해 눈꺼풀이 동공을 많이 가려 졸려 보이거나 피곤해 보이고, 이마의 근육으로 눈을 뜨는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 눈매교정술은 이러한 눈의 근육을 조절해주어 또렷하고 균형 있는 눈매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경도의 안검하수일지라도 쌍꺼풀 수술 시 교정 필수
일반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할 때에 안검하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매교정술을 하지 않고 쌍꺼풀 수술만 하게 된다면, 오히려 쌍꺼풀이 생겨도 눈매가 또렷한 느낌이 들지 않고 라인이 부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눈매교정술은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 반드시 필요한 수술이지만, 수술의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키위성형외과 김지훈 원장은 “안검하수 교정을 위한 눈매교정수술은 자연스러운 수술을 위하여 눈의 가장 깊은 부분까지 정교한 박리 및 섬세한 눈 근육의 조절이 필요한 수술입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과정이 매우 중요하므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서 교정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라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안검하수가 심한 경우에는 눈꺼풀 피부를 절개해주어서 근육을 조절해주고 봉합해주는 수술이 필요하지만, 안검하수 정도가 심하지 않고 피부와 근육이 얇은 경우에는 눈꺼풀 피부의 작은 구멍을 통해서 매몰 실을 이용, 피부와 상안검거근의 유착을 만들어주어 흉터나 붓기에 대한 부담 없이 안검하수 교정이 가능하다.
안검하수로 인해서 졸려 보이는 눈, 자신의 눈에 맞는 쌍꺼풀수술과 안검하수 눈매교정술을 통해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인상이 좋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수술 이전에 자신의 얼굴에 맞는 수술설계 및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섬세한 수술이 가능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수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디지털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