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젠한국, 신기술혁신상 5년 연속 대상

올핸 무선주전자 'IH티포트' 주목


젠(ZEN)한국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대상을 수상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 15회를 맞이했다.

관련기사



2010년 대용량 도자기 밀폐용기, 2011년 칸막기 도자기 도시락, 2012년 도자기 식판, 2013년에는 세라믹내열자기 젠쿡(ZEN COOK)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젠(ZEN)한국은 올해는 도자기 IH티포트로 5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젠(ZEN)한국 도자기 IH티포트는 금속 재질의 가열부가 조립된 기존 무선 주전자와 달리 특수 전사지로 처리한 IH(Induction Heating)발열체가 히팅 역할을 함으로써 제품의 단순화를 실현시켰다. 또 이 제품은 인덕션레인지 뿐만 아니라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다. 가열판이 부착되어 있지 않아 세척 시에도 편리하다.

정제된 천연광물로 만들어진 IH 티포트는 환경호르몬이나 기타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분 흡수율이 없어 안전하고 위생적이다.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해 도자기만의 미려한 감각을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