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신한금융투자, 중국경제 증시 리포트 ‘신한중국비서(秘書)’ 발간


신한금융투자는 중국경제 및 증시전망을 다루는 ‘신한중국비서(秘書)’를 발간한다고 1일 밝혔다.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 발간될 신한중국비서는 후강퉁(중국 상하이와 홍콩 거래소 간 교차거래제도) 시행에 맞춰 중국경제 및 증시를 소개하기 위한 중국투자보고서다.

관련기사



이번 창간호에서는 중국 인민은행의 금리인하배경과 그 시사점을 바탕으로 중국경제를 전망하였고 정책 모멘텀이 지속되는 중국증권시장전망과 그에 따른 투자전략을 다루었다. 또한 최근의 시장의 관심사인 후강퉁 유망 종목 10선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유망 종목 10선에는 중국 대표 유제품 생산기업인 ‘내몽고이리실업그룹’과 여행사와 면세품 판매라는 사업모델을 보유하여 경쟁력이 높은 ‘중국국제여행사’ 등이 포함되어 있다.

김중현 신한금융투자 글로벌리서치 팀장은 “신한중국비서는 신한금융투자가 본격적인 중국 리서치 서비스를 시작했음을 의미한다”며 “중국에 대한 투자정보를 얻기 어려워 망설였던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팀장은 특히 “12월 경제공작회의를 앞두고 중국정부의 정책방향과 이에 따른 수혜주를 미리 전망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