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웰빙먹거리 가을 유혹] 동서식품, 카누

콜롬비아 원두 깊고 고소한맛 그대로


최근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원두커피가 인기를 얻고 있다. 동서식품은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두커피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인스턴트 원두커피 제품 '카누(KANU)'를 출시했다.

카누는 현재 하루에 6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동서식품의 한 관계자는 "30개입 제품의 판매가 10개입 제품 판매보다 더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소비자의 재구매율 및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강조했다.

동서식품은 카누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한국인들의 커피 음용습관을 고려해 120㎖컵 기준에 적합한 용량과 크기로 구성된 제품인 '카누 미니' 제품을 최근 선보였다.


카누는 '카페(Cafe)' 또는 '커피(Coffee)'와 '새로움'이라는 의미의 뉴(New)가 합쳐진 브랜드명으로 '새로운 카페' '새로운 커피'를 의미한다. 카누는 커피전문점에서 원두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을 적용해 물에 타기만 하면 바로 원두커피의 신선한 맛과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관련기사



동서식품은 카누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차단성이 우수한 스틱 포장재를 사용하고 충전 방식을 적용해 커피향의 보존을 방해하는 산소와 습기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카누는 로스팅 정도에 따라 '카누 콜롬비아 다크로스트'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2종과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된 '카누 콜롬비아 다크로스트 스위트'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스위트' 2종 등 총 4종의 제품이 있다.

카누 콜롬비아 다크로스트는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맛이 깊고 고소하며 진한 초콜릿 맛과 스모키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는 콜롬비아∙과테말라∙코스타리카 등 중남미산 프리미엄급 원두를 블렌딩해 산뜻한 과일향과 달콤한 와인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카누 스위트 제품 2종은 단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한 제품으로 체내로 설탕이 흡수되는 것을 줄여주는 천연성분 설탕 '자일로스'를 사용했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