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머니 포인트] 기업은행, '부자 되는 새해적금' 한시 판매 外



'부자 되는 새해적금' 한시 판매

○…기업은행이 고객들의 새해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부자 되는 새해적금'을 오는 2월말까지 한시 판매하고 있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1만원 이상 월 1,00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으며 금리는 기본 연 3%에 우대금리 최고 연 0.2%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3.2%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총 적립금액에 따라 최고 연 0.15%포인트, 소원성취 셀프네이밍 등록 시 연 0.05%포인트 등이다. 청소년들의 저축습관을 돕기 위해 만 20세 미만 고객이 설 명절 전후 10영업일(2월 12일~2월 25일)동안 이 적금에 가입하면 첫 입금액에 대해 연 0.5%포인트를 추가로 준다.


은퇴자·은퇴준비자 맞춤형 서비스

○…하나은행이 은퇴자와 은퇴준비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인 '행복디자인 브리즈'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21일부터 강남구에 위치한 하나은행 글로벌뱅킹센터에서 연말까지 총 40회에 걸쳐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하나은행이 새로운 노년문화를 선도하고 안정적인 은퇴설계와 노후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21일 '8만 시간의 행복보내기'란 강좌를 시작으로, 2월에는 '100세시대의 부부상', '월지급식 금융상품 알고 투자하자' 등 3월에는 '은퇴자산관리법', '클래식뮤비를 찾아서' 등의 다양한 금융과 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여할 고객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 가능하다. 세미나 참가자들은 매회 선착순 50명으로 인원을 제한 한다.


연소득 2배까지 신용대출 가능

관련기사



○…한국씨티은행이 최근 출시한 '씨티 맥스론'은 연소득의 2배까지 신용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만24세에서 만65세까지 은행에서 정한 적격업체 재직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대출 한도는 연소득의 최대 2배까지 최대 2억원이다.

씨티 맥스론은 급여이체, 신용카드 발급, 인터넷뱅킹 가입, 예금ㆍ대출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연 1.4%포인트의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저 연 4.59% 금리까지 적용 가능하다. 또한 씨티은행 계좌를 대출 결제계좌로 이용하면 총 16가지 은행거래수수료 100% 면제혜택도 제공된다.

정기·연금보험 융합해 경제 부담 해소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생명이 '무배당 KB보장받는연금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정기보험과 연금보험을 융합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을 해소한 것이 이 상품의 최대 장점. 가입자가 30~50세의 왕성한 경제활동기에 불의의 사고로 사망 시 유가족 보장이 가능하고, 본인 노후에는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상품이다.

또한 매월 시장실세 금리에 연동되는 공시이율(연 복리 4.4%)을 적용하는 변동금리형 연금보험으로 연금액은 비과세로 수령할 수 있다.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에서는 제외되는 절세상품이기도 하다.

최저 5,000만원 부터 최대 10억원까지 사망보장금액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만15세부터 55세까지이며, 연금개시나이는 45세부터 65세까지이다.

연금수령방식은 기존 연금보험처럼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이 있다.


이유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