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메가북스 아이리버 전격 제휴, 영어 학습 기기 천일문 TAB(탭) 출시

메가스터디의 출판 전문 자회사 메가북스는 영어 학습 기기인 ‘천일문 TAB(탭)’ 출시를 위해 아이리버와 전격 제휴를 맺고 아이리버의 최신 태블릿 공급 계약에 대한 협약식을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가북스 최봉수 대표는 “이번 ‘천일문 TAB(탭)’은 기존 단방향에 그쳤던 PMP 학습과 시공간적 제약을 받았던 PC 기반의 인강 학습 상황에서 한 단계 발전해 진정한 쌍방향 모바일 러닝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좀 더 빠른 모바일 러닝 시장의 확대를 위해 전략적으로 메가스터디 영어영역 1위 김기훈 강사의 천일문으로 그 포문을 열었으며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기대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근 출시된 학습 기기의 경우 스마트패드를 표방하고 있지만 대부분 인강용 PMP 수준에 그치거나, AS가 어려운 값싼 중국기기로 구성되는 것이 현실. 하지만 이번 아이리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경쟁력 있는 품질과 가격의 태블릿 PC를 출시하고, 신뢰도 높은 AS를 바탕으로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이번에 출시되는 ‘천일문 TAB(탭)’은 메가스터디 영어영역 김기훈 강사의 천일문 강의를 기반으로 한 영어 학습 기기로, 125강의 천일문 강의, 각종 학습 지원 앱, 교재 등이 태블릿과 결합되어 중고생들의 내신 및 수능 영어 학습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천일문은 메가스터디를 통해 제공되는 영어영역 인터넷 강좌로, 교재의 경우 누적 167만부, 연간 25만 3천 권 이상 판매되는 등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러한 천일문 강좌와 교재를 기반으로 출시된 ‘천일문 TAB(탭)’은 안드로이드 OS 및 구글 정식 인증을 받은 아이리버 7인치 쿼드코어 최신 태블릿을 기기로 채택하여, 학생들에게 학습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해 준다. 또, 구글앱 등을 통해 천일문 이외의 다양한 학습도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천일문 TAB(탭)’은 오는 7월 3일 오후 11시 50분, GS홈쇼핑을 통해서 첫 판매될 예정이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