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단신] 부천에 신기술산업단지 조성 등■구미 SW지원센터 개소
경북 중부지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산실 역할을할 「구미소프트웨어 지원센터」(선산읍 선산출장소 3층 980㎡)가 26일 문을 연다.
현재 입주한 벤처기업은 ㈜한샘정보 등 4개사로 앞으로 6개사가 추가로 입주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지원센터는 창업지원 10개실과 개발지원실, 정보검색실, 교육실 등의 시설물을 갖추고 있다. 또 초고속 네트워크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는 각종 첨단 장비 등을 갖춰소프트웨어 산업 육성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미시는 소프트웨어 지원센터와 현재 추진 중인 제 4국가산업단지의 연구단지가 지식정보산업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북은행 유니텔과 업무제휴
전북은행은 24일 유니텔과 PC뱅킹 및 인터넷뱅킹의 활성화를 꾀하고 각종 프로그램을 공유키로 하는 업무 제휴를 했다.
이번 업무제휴로 전북은행과 유니텔은 공동으로 전자금융에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을 수록한 CD를 제작해 전북은행 전 영업점에 비치, 배포키로 했다.
전북은행 전 지점에서 배포하는 CD를 이용하여 유니텔에 가입하는 고객은 가입비와 처음 1개월간 기본사용 요금을 면제받게 된다. 또 유니텔에서는 다음달 30일까지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사은행사를 실시한다.
■인천중소기업청, 여성기업인 협동단지
인천 남동공단내 인천 여성중소기업인을 위한 「인천여성기업인 전용 협동화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남동공단 142블럭 8,600평에 여성기업협동화단지를 조성키로 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부지 임대문제를 협의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인천중기청은 부지 임대문제가 해결되면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사업승인을 받아 오는 7월께 단지조성에 본격나서키로 했다.
단지 입주업체는 토지구입비의 70%와 기계구입비 100%를 저리로 융자받을수 있고 조세특례제한법과 지방세법에 따라 법인세, 소득세, 취득세, 등록세 감면혜택을 받게 된다.
■부천에 신기술산업단지 조성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지식산업특구 인근인 오정동일대 12만평에 2004년까지 환경친화, 벤처, 금형연구소 등을 갖춘 신기술산업단지조성사업이 추진된다.
부천시는 대장동 100만평에 2004년까지 고부가가치 첨단업종이 유치되는 산업특구와 차별화해 신기술사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해 3월 자연녹지인 이 일대를 공업지역으로 도시계획을 변경하는 한편 최근 토지공사와 함께 용지매입 및 조성원가를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이와 함께 전문가들로 구성된 「부천시 경제자문위원회」를 만들어 기술단지에 유치할 업종을 선택하는 등 2002년께부터 단지조성을 위한 공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입력시간 2000/05/24 21:41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