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내년 1월부터 금융회사들이 인터넷을 통해 제출한 각종 보고서를 한국은행 등 유관기관이 이용하고 금융회사들이 보고서 원문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금융정보교환망(FINES)'을 가동한다.금감원은 이를 위해 금융회사가 인터넷을 이용해 각종 보고서를 제출하는 '자료입수시스템' 운영 대상에 종전의 은행, 비은행, 증권, 투신, 보험 외에 투자자문사와 선물회사까지 포함시키기로 했다.
또 한국은행과 예금보험공사, 증권업협회 등 유관기관이 금융회사들의 보고서를 공유할 수 있는 '금융정보공유시스템'과 금융회사들이 자신들의 보고서를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원문보고서제공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34개 신협 가지급금 지급
예금보험공사는 영업정지 된 115개 신용협동조합 가운데 34개 신협의 예금자에게 500만원 이하의 가지급금을 3일부터 돌려주기 시작했다. 예금자는 해당 신협에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확인절차를 거쳐 돈을 받을 수 있다.
◇가지급금 지급 신협 명단 ▦서울=세한 ▦대구=대구YMCA, 대흥, 용지 ▦광주=광주복개, 광주흥사단, 사직 ▦대전=대전YMCA ▦울산=삼호, 울산북부 ▦경기=구리 ▦강원=동해, 속초금강, 주문진, 평창 ▦충북=매괴, 봉양 ▦충남=예산신우, 유구제일, 합덕대건 ▦전북=샘골 ▦전남=순천밀알, 순천한고을, 여수동산 ▦경북=마성, 삼창, 울릉, 지례, 청도, 포항제일, 형곡 ▦경남=김해, 양곡동, 창녕
해피라이프 상해보험 출시
신한생명은 주 5일제 근무 확산에 따라 휴일의 범위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확대하고 휴일 상해시 최고 3억원을 보장 받을 수 있는 '무배당 해피라이프 상해보험'을 3일부터 판매했다. 각종 교통사고 사망ㆍ 상해 외에 스키, 스노보드, 등산, 낚시 등 레저활동 중 사고에 대해서도 보장된다.
동대문에 강북지점 문령러
교원나라상호저축은행은 2일 동대문 밀리오레빌딩 16층에 강북지점을 새로 열었다. 교원나라는 신규 지점개설을 자축하는 의미에서 0.3%의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밀리오레정기예금'을 500억 한도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