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파이오니아] 피어클럽닷컴, 세정
◎ P2P기반 결제시스템 개발 (피어클럽닷컴)
솔루션 개발기업인 피어클럽닷컴(대표 김건우, www.peerclub.com)이 저작권이 있는 파일을 유료로 판매하거나 구입할 수 있는 P2P 기반의 결제시스템을 개발, 유료 거래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그 동안 MP3 파일등 무료로 정보를 공유하던 P2P 방식의 서비스를 유료화 한 것은 이 회사가 처음이다.
이 시스템은 개인이나 기업간에 데이터나 소프트웨어를 사고 팔 수 있도록 고안돼 인터넷에 연결된 PC만 있으면 누구나 정보제공자(IP)가 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이 결제시스템은 온라인 입금, 신용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 기능을 모두 갖췄고 정보 제공자가 가격을 책정한 후 이용자가 지불하도록 돼있다.
특히 기존 MP3파일에 국한됐던 P2P 정보서비스와 달리 MS문서는 물론 압축 파일, 미디어파일, 텍스트문서 등 모든 파일을 등록할 수 있다.
지식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이 회사 사이트를 방문해 솔로몬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김건우 사장은 "P2P 기술을 통해 디지털 컨텐츠 판매는 물론 인스턴트 메신저, 파일공유등의 부가 기능을 제공해 기업 및 개인간 거래를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회사는 최근 미국의 대표적 P2P 그룹웨어 개발 업체인 그루브 네트웍스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 DB 마케팅시스템 구축 (의류업체 세정) 부산의 대표적 남성복 의류업체인 ㈜세정(브랜드 인디안)이 고객중심의 기업경영을 위해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DB(데이터베이스) 마케팅시스템을 구축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세정은 지난 11개월동안 20억원을 투입,세계적인 DW(기업정보총괄관리) 솔루션업체인 오라클,FM커뮤니케이션,서버공급업체 HP 등 5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기존의 시스템과는 전혀 다른 DB 마케팅 시스템 VASIC 2000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VASIC 2000은 고객수, 구매빈도,구매단가,분석을 통해 지역별,매장별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 대리점의 고객확보율,고객가치,경쟁상황,시장전망,서비스력 등을 종합 분석 경쟁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회사측은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향후 유통,가격,판촉,서비스전략 등 기업전반의 업무를 고객중심으로 재편하고 2월중에는 고객보너스카드를 발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류해미기자